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장흥군 장흥읍, 그린시티 만들기 ‘구슬땀’

최종수정 2016.02.28 09:14 기사입력 2016.02.28 09:14

댓글쓰기

장흥군 장흥읍(읍장 김광렬)은 오는 3월부터 주민불편 해소를 위해 주요 시가지외 33개 외곽마을의 쓰레기 수거를 월 2회에서 월 4회로 확대 실시한다.

장흥군 장흥읍(읍장 김광렬)은 오는 3월부터 주민불편 해소를 위해 주요 시가지외 33개 외곽마을의 쓰레기 수거를 월 2회에서 월 4회로 확대 실시한다.


"장흥읍 외곽마을 월 2회 → 4회 쓰레기 수거 횟수 늘려"
"통합의학박람회, 물축제 대비 집중환경정화 기간 운영"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 장흥읍(읍장 김광렬)은 오는 3월부터 주민불편 해소를 위해 주요 시가지외 33개 외곽마을의 쓰레기 수거를 월 2회에서 월 4회로 확대 실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귀농·귀촌인구 증가와 쓰레기 분리수거 강화로 외곽마을의 쓰레기 배출량이 증가함에 따라, 수거 횟수를 늘려 달라는 주민들의 요구가 늘고 있다.

장흥읍 환경실무팀은 인력과 장비 운용의 어려움 가운데에도 이 같은 주민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쓰레기 수거를 월 4회로 확대하기로 했다.

특히 올해는 2016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와 제9회 물축제가 개최되는 만큼, 장흥의 첫 관문인 장흥읍의 깨끗한 시가지 환경조성의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다.
장흥읍 환경실무팀은 관광객 맞이 집중 환경정화 기간을 운영하여 고질적인 무단투기 지역의 단속과 정비를 실시하기로 했다.

주민 홍보활동도 함께 진행해 모든 주민이 자율적으로 참여하고 실천하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그린시티 장흥 이미지 제고에 선도적 역할을 다 하겠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주민들은 자원재활용도를 높이고, 깨끗한 정남진 장흥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생활폐기물을 반드시 종류별로 분리하여 종량제 봉투에 담아 지정된 장소에 배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