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더민주 필리버스터 규탄하는 새누리당 "자기들이 도입해놓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필리버스터 도입한 새누리당 사진=SBS 비디오머그, JTBC 캡처

필리버스터 도입한 새누리당 사진=SBS 비디오머그, JTBC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종윤 인턴기자] 테러방지법안 본회의 통과를 막기위한 야권의 필리버스터가 사흘 째 한창인 가운데 과거 새누리당의 전신인 한나라당의 필리버스터 도입 주장이 재조명되고 있다.

2009년 2월 당시 한나라당 홍준표 원내대표(현재 경남도지사)는 국회 폭력사태를 언급하면서 "폭력의원을 영구히 국회에서 추방하도록 하겠다"며 "필요하다면 한나라당은 합법적인 필리버스터 제 도를 도입할 용의가 있다"고 말했다.
또 2011년 11월 당시 황우여 한나라당 원내대표도 "혹시라도 소홀히 될 수 있는 소수자의 목소리를 보호한다는 원칙 아래 필리버스터와 같은 의사 지연 제도를 찬성한다"고 말했다.

2012년 4월 당시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이었던 박근혜 대통령도 "18대 국회가 끝나기 전 다시 본회의를 소집해 국회선진화법을 꼭 처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는 발언을 한 바 있다.

박 대통령은 24일 청와대에서 열린 제8차 국민경제자문회의에서 야당의 필리버스터 진행에 대해 책상을 10여 차례 '쿵쿵' 내리치며 "정말 그 어떤 나라에서도 있을 수 없는 기가 막힌 현상들" 이라며 질타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을 비롯한 야권이 연대한 필리버스터에 대해 새누리는 25일 오전부터 조원진 원내수석부대표와 심윤조 의원이 국회 본회의장 앞에서 필리버스터를 규탄하는 피켓시위를 진행 중이다.



이종윤 인턴기자 yaguba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