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장흥군 규제개혁, 푸드트럭 전남1호점 행복에너지 충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장흥군(군수 김성)은 지난 12일 군청 광장에서 ‘푸드트럭 행복에너지 충전의 날’행사를 열었다.

장흥군(군수 김성)은 지난 12일 군청 광장에서 ‘푸드트럭 행복에너지 충전의 날’행사를 열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장흥군청 광장서 푸드트럭 행복에너지 충전의 날 행사 열어"
"푸드트럭 활성화 위한 행정력, 연구기관 지원, 군민 아이디어 모아"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군수 김성)은 지난 12일 군청 광장에서 ‘푸드트럭 행복에너지 충전의 날’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규제개혁 중점분야로 거론되고 있는 푸드트럭 운영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장흥군, 정남진 연구기관, 푸드트럭 영업자가 공동으로 참여했다.

장흥군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푸드트럭이 자립해 활성화 될 때까지 행정적 지원 수준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또한, 푸드트럭 발전을 위한 공무원과 군민의 아이디어를 모아 사업운영에 참고가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정남진 연구기관에서는 장흥 특산자원을 이용한 푸드 트럭 판매 제품 개발 및 제품화 지원, 디자인 및 상품화 컨설팅 등을 영업자에게 지원하고 영업자는 푸드트럭 메뉴를 통해 장흥군 특산자원 홍보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장흥군은 푸드트럭 영업허용을 위해 지난 8월 편백숲 우드랜드를 푸드트럭 시범운영지로 선정하여, 모집공고를 거쳐 영업자와 최종계약을 체결, 1년간 시범운영중이다.

군 관계자는 “푸드트럭 전남1호점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지역 연구기관과 함께 푸드트럭 메뉴개발과 마케팅 업무를 적극 지원하겠다”며 “푸드트럭을 통해 장흥 특산자원 홍보와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군은 이번 푸드트럭 시범운영이 정착하면 지역 주요 관광지를 중심으로 운영지역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