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도 취약계층 주택에너지지원사업 2배 늘린다…200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남경필 경기지사가 햇살하우징 사업을 위해 관계기관과 업무협약식을 체결한 뒤 서명하고 있다.

남경필 경기지사가 햇살하우징 사업을 위해 관계기관과 업무협약식을 체결한 뒤 서명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취약계층 주택에너지 효율 개선사업인 '햇살하우징' 사업대상을 지난해 109호에서 올해 200호로 2배가량 확대한다.

햇살하우징 사업은 취약계층 주택의 오래된 보일러, 단열 효율이 낮은 창호를 교체하고, LED 조명을 설치하는 등 주택의 에너지효율을 향상시키는 주거복지 사업이다.
도내 취약계층에게 햇살의 따사로움과 희망을 제시한다는 의미에서 햇살하우징으로 이름 붙여졌다. 경기도는 2013년 85호를 시작으로 지난해 취약계층 주택 109호를 대상으로 사업을 실시했다.

경기도는 올해 도내 31개 시ㆍ군으로부터 추천받은 주택 224호를 대상으로 2월 중순부터 3월말까지 현지조사를 실시한다. 이어 에너지효율 및 실내공기질 진단을 병행해 대상 주택 200호를 선정한 뒤 6월부터 공사에 들어간다.

경기도는 올해 자체 사업비 5억원, 에너지공단 경기지역본부의 에너지 진단 비용 1200만원, 경기도시공사 1억원 등 총 6억2000만원으로 햇살하우징 사업 대상 가구의 실태조사와 공사 시행ㆍ관리ㆍ감독을 추진한다.
햇살하우징 지원 대상은 주거급여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는 차상위 계층이다. 햇살하우징 수혜를 원하는 가구는 각 시ㆍ군 주택부서로 신청하면 실사 등을 거쳐 대상자로 선정된다. 내년도 사업대상지 신청 접수는 오는 6~7월 실시된다.

김철중 도 주택정책과장은 "햇살하우징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안식처와 포근함을 선사할 수 있도록 사업 수혜대상자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