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국민의당 창당' 안철수 초대 공동대표 "당과 선거에 내 모든 것을 걸겠다"

최종수정 2016.02.02 19:26 기사입력 2016.02.02 19:26

댓글쓰기

국민의당 창당. 사진=YTN 방송화면 캡처

국민의당 창당. 사진=YTN 방송화면 캡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안철수를 주축으로 국민의당이 창당했다.

2일 오후 국민의당은 대전 한밭체육관에서 중앙당 창당대회를 열고 안철수 의원과 천정배 의원을 초대 공동대표로 추대했다. 안 의원은 상임 공동대표로 추대됐다.
안 의원은 이날 공동대표 수락 연설에서 "저는 국민의당에, 이번 선거에 저의 모든 것을 걸겠다"며 "우리가 새로운 길을 열지 못하면 대한민국에 더 이상 미래는 없다는 각오로 뛰겠다. 온몸이 부서져라 뛰겠다"고 말했다.

이어 안 의원은 "성실하게 일하는 사람이 인정받고, 선한 사람들이 마음 상처 받지 않도록 국민들 편에서 싸우겠다"며 "부모의 경제적 능력이 아이의 미래를 결정하는 세상과 싸울 것"이라고 전했다.

특히 그는 "우리는 더 이상 개천에서 용이 나지 않는, 기회가 박탈된 사회 구조와 싸울 것이다. 젊은이들이 아이를 낳고 키우기를 포기하는 척박한 세상과 싸울 것"이라며 "성실하게 일해도 노후를 걱정해야 하는 세상과 싸울 것이다. 빈부·남녀·세대·교육·지역격차, 대기업과 중소기업 격차, 정규직 비정규직 격차 등 모든 불합리한 격차와 싸울 것"이라고 말하면서 포부를 밝혔다.
또한 양당체제에 대해서는 "우리는 대한민국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기득권 양당체제와 싸울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