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500만원…선정된 디자인은 실제 상품에 반영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편의점 씨유(CU)가 자체브랜드(PB) 개발 과정에서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하기 위해 'CU 용기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공모전은 오는 4일부터 3월18일까지 44일간 진행된다. 주제는 CU의 PB음료들을 담을 수 있는 '하나의 아이덴티티를 가진 통합 용기 디자인'이며, CU를 애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출품작들은 기능성, 예술성, 독창성 등을 기준으로 차별화된 PB음료만의 이미지를 얼마나 잘 표현했는지에 초점을 맞춰 BGF리테일의 상품팀, 디자인팀, 학계 전문가 등이 함께 평가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3월25일 이후 최종 발표할 예정이며 대상(1명) 500만원, 가작(4명) 2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선정된 디자인은 올 하반기부터 실제 CU의 PB음료 디자인에 순차적으로 반영될 계획이다.
한편, CU는 올 초 PB 통합 브랜드 헤이루(HEYROO)를 론칭하고, 기존 상품군과의 차별화를 꾀한다는 전략을 내놓은 바 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