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국후지제록스, '서비스&솔루션 챔피언십' 개최

최종수정 2016.01.20 18:09 기사입력 2016.01.20 18:09

댓글쓰기


전국 컨설팅 엔지니어 1000여명 비즈니스 컨설팅·복합기 문제 해결 능력 겨뤄
고객 사무실 재현한 공간에서 실제 방문 상담하듯 롤플레이 테스트 진행해 눈길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한국후지제록스는 지난 18일 서울 정동에 위치한 한국후지제록스 본사에서 컨설팅 엔지니어들이 고객 서비스 능력을 겨루는 '서비스&솔루션 챔피언십'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한국후지제록스의 컨설팅 엔지니어란 단순한 기기 수리 서비스뿐만 아니라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고 업무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새로운 개념의 서비스 엔지니어를 말한다.

서비스&솔루션 챔피언십은 고객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엔지니어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지난 1986년부터 매년 진행해 온 행사다. 올해는 전국 직판점과 대리점에서 선발된 총 1000여명의 컨설팅 엔지니어들 중 예선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44명이 본선에 참가해 역량을 펼쳤다.

특히 한국후지제록스는 복합기의 기계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평가하는 실기 테스트와 고객 컨설팅 서비스 능력을 평가하는 롤플레이 테스트를 실시해 눈길을 끌었다.

롤플레이 테스트는 사무실을 재현한 공간에서 주어진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실제 고객과 상담하듯 진행됐다. 이를 통해 업무 프로세스 상의 문제 파악, 제안서 작성, 결과 정리 등 컨설팅 계획 수립부터 솔루션 제안까지 전 과정을 평가했다. 한국후지제록스는 최고의 기술력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함께 갖춘 컨설팅 엔지니어를 선발해 시상하고 이를 실제 서비스에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우에노 야스아키 한국후지제록스 대표는 "서비스&솔루션 챔피언십은 고객의 만족도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자사의 철학이 잘 반영된 행사"라며 "앞으로도 서비스 품질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진행해 고객의 과제 해결과 성장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