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영광군, 기업하기 좋은 지역 만들기에 총력

최종수정 2016.01.20 14:19 기사입력 2016.01.20 14:19

댓글쓰기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19일 군청 2층 영상회의실에서 실과소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기업하기 좋은 지역 만들기 추진계획에 대한 실무회의를 개최했다.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19일 군청 2층 영상회의실에서 실과소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기업하기 좋은 지역 만들기 추진계획에 대한 실무회의를 개최했다.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19일 군청 2층 영상회의실에서 실과소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기업하기 좋은 지역 만들기 추진계획에 대한 실무회의를 개최했다.

군이 추진하는 시책으로 부군수를 비롯한 전 간부공무원과 주요부서 담당을 61개 기업에 대한 현장 애로사항 청취 및 고충 해소를 위해 "1사 1담당제”추진, 기업의 애로사항 등 민원을 밀착 지원하도록 했다.

매월 셋째 주 수요일을 “기업체 방문의 날”로 지정, 운영하여 군 공무원이 직접 기업을 방문해서 기업 지원제도를 홍보하고, 기업 운영의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해결하고 있다.

또한 기업에 대한 각종 규제사항 완화를 위해 조례, 업무지침을 개정하기로 하고 각종 공공기반 시설물 확충하여 영광군이 전국에서 가장 기업하기 좋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편, 영광군을 기업하기 좋은 지역으로 만들기 위한 재정지원 시책으로는 대마산단 입주기업에 입지보조금 최대 50%지원, 2년간 2% 이차보전, 3년간 전기요금 50% 지원 등이 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