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영광군,모싯잎송편 지리적표시 등록 신청법인 총회 개최

최종수정 2016.01.10 10:36 기사입력 2016.01.10 10:36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오는 14일 오후 2시 영광군농업기술센터에서 영광모싯잎송편 지리적표시 등록 신청법인 총회를 개최한다.

이번 총회는 지리적표시 등록 신청 사단법인 ‘영광에서 모싯잎떡을 만드는 사람들’에 가입한 업체 80곳을 대상으로 법인 대표 및 임원 선출, 법인 정관 개정, 모싯잎송편 관리 조례 개정 협의 등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법인 총회는 가입 신청서를 제출한 업체만을 대상으로 하고 있지만, 법인에 가입을 희망하는 업체는 당일 농업기술센터에 방문해서 신청서를 작성하면 총회에 참여할 수 있다.

영광군 관계자는 "이번 총회를 통해 사단법인 정비를 완료하고 영광모싯잎송편 지리적표시 등록 추진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며 " 앞으로 지리적표시 등록신청 법인에 좀 더 많은 업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와 정보공유를 통해 영광이라는 지리적 명칭을 권리화해서 영광모싯잎송편이 지역특산품이라는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도록 노력할 계획으로 많은 모싯잎송편 제조업체가 적극적으로 총회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