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ES2016]화웨이, 괴물폰 '메이트8' 공개…韓 출시 미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모카브라운 등 4가지 색상으로 출시
자체 개발 칩셋 '기린950' 최초 탑재
4000mAh 배터리 탑재…이틀 이상 사용 가능


화웨이 메이트8 모카브라운

화웨이 메이트8 모카브라운

AD
원본보기 아이콘
[라스베이거스(미국)=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중국 최대 스마트폰 업체인 화웨이가 최신 프리미엄 스마트폰 '메이트8'을 공개했다.

화웨이는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호텔에서 열린 CES2016 기자간담회에서 최신 프래그십 스마트폰인 '메이트8'을 공개했다.

'메이트 8'은 6인치 풀HD 디스플레이을 탑재했으며 본체대비 화면 비율은 83%로 시원스러운 화면 크기를 특징으로 한다.
2.5D 곡면 강화유리와 주로 항공기에 사용되는 아노다이즈드 알루미늄(Anodized Aluminum)을 적용해 감각적인 메탈 바디와 내구성을 동시에 구현했다. 색상은 샴페인 골드, 문라이트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모카 브라운 등 총 네 가지로 구성된다. 모카 브라운은 화웨이 메이트8에 처음 적용된 색상이다.

메이트8은 화웨이의 최신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 '기린 950(Kirin 950)'이 탑재된 최초의 스마트폰이다. 이 칩셋은 이전 버전인 기린 925(Kirin 925)’'프로세서 대비 각각 100%, 125%가 향상된 CPU 및 GPU 성능, 그리고 70% 개선된 전력 효율성을 제공한다.

4000밀리암페어(mAh)의 고용량 배터리를 장착해 한 번 충전으로 최대 2.36일 사용할 수 있으며, 30분의 충전으로 하루 종일 사용 가능한 급속 충전도 지원한다.

후면에는 1600만화소 카메라에 소니의 최신 이미지 센서 IMX298를 탑재했다. 전면에는 800만화소의 카메라를 장착했다. 화웨이는 보다 빠른 포커싱, 높은 선명도, 정확한 색조를 지닌 자체 이미지 센서 프로세서를 개발하기 위해 3년에 걸쳐 9800만 달러(약 1162억원)를 투자했으며, 그 결과 카메라 처리 속도를 4배까지 향상시켰다고 강조했다.

메이트 8에는 한층 보안이 강화된 지문 인식 기능을 탑재했다. 화웨이는 "후면에 장착된 원형 지문인식 센서로 인식 영역을 효과적으로 강화했으며, 잠금 해제 속도가 2배 가까이 빨라졌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안드로이드 마시멜로 6.0(Android Marshmallow 6.0)을 기반으로 개발된 화웨이 EMUI 4.0, 화면 분할 모드를 통한 멀티태스킹 기능, '슈퍼 핸즈프리 3.0' 기능 등을 제공한다.

화웨이 메이트8은 메모리의 용량에 따라 2가지 버전으로 출시된다. 3GB+ 32GB 제품은 599달러, 4GB+64GB 제품은 699달러다. 이날 화웨이는 메이트8의 첫번째 출시국가로 벨기에, 칠레, 덴마크, 이집트, 프랑스, 독일, 멕시코, 노르웨이, 남아프리카, 스웨덴 등 30개국을 공개했다. 한국과 북미, 중국은 첫번째 출시국가에서 제외됐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