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연·고대 정시모집 583명 더 뽑는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시 미등록 인원 대거 이월

자료) 진학사

자료) 진학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수시모집 미등록 인원이 정시모집으로 이월되면서 서울 주요 대학의 2016학년도 정시모집 선발 인원이 확정됐다.
25일 진학사 등 입시정보업체에 따르면 서울대는 수시모집에서 154명이 정시모집으로 이월돼 총 920명을 정시로 선발한다. 178명이 이월된 지난해보다는 24명 줄었다.

간호대가 14명이 이월됐고 전기정보공학부 12명, 생명과학부와 조선해양공학과가 각 9명, 지구환경과학부 8명, 수의예 6명, 디자인학부 5명 등이었다.

연세대는 수시모집에서 275명이 이월돼 정시모집 선발 인원은 1326명으로 확정됐다. 지난해보다 수시 이월 인원이 120명 늘었다. 이월 인원은 기계공학부 26명, 화공생명공학부 17명, 경영학과 19명, 경제학부 14명 등으로 집계됐다.
고려대는 154명이 이월돼 정시 인원이 1181명으로 확정됐다. 화공생명공학과 17명, 기계공학부 12명, 경영대학 11명, 경제학과 9명 등의 순으로 이월 인원이 많았다.

한양대는 8명이 이월돼 정시에서 756명을, 성균관대는 162명이 이월돼 1042명을, 중앙대는 43명이 이월된 842명을 각각 정시모집에서 뽑는다.

서울대 자연계 수시 미등록자는 다른 대학 의학계열이나 한국과학기술원(KAIST) 등으로 이탈하고 연세대와 고려대는 서울대나 다른 학교 의학계열 등으로 이탈한 것으로 분석된다.

진학사 관계는 "서울 주요 대학의 수시 이월인원은 연세대를 제외하고 작년보다 감소하거나 비슷한 수준"이라며 "수시 추가합격 기간이 늘어남에 따라 우수한 학생을 뽑기 위해 대학들이 적극적으로 충원 합격을 실시했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