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국사이버결제, 에어아시아(AirAsia) 홈페이지 결제서비스 제공 시작

최종수정 2015.12.22 10:18 기사입력 2015.12.22 10:04

댓글쓰기

전자결제 전문업체 한국사이버결제(060250. 대표이사 송윤호)는 아시아 최대 항공사인 에어아시아의 홈페이지 결제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에어아시아는 100여개 이상의 취항지로 운항중인 아시아 최대 저비용 항공사이며 현재 인천과 부산에서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태국 방콕, 필리핀 마닐라, 세부, 칼리보 직항노선을 주 57회 운항 중이며, 40여개의 도시로 환승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기존 에어아시아의 홈페이지 결제는 비자(Visa)나 마스터(Master) 같은 해외카드만 사용이 가능했기 때문에 국내 고객들의 경우 신용카드사에서 부과하는 별도 해외수수료를 부담해야 했지만, 한국사이버결제의 국내 통합 결제창을 적용함으로써 국내 신용카드사에서 발급되는 모든 신용카드로 결제가 가능해짐과 동시에 신용카드사에서 제공하는 무이자 및 쿠폰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 것이다. 여기에 현금결제고객을 위한 계좌이체 서비스도 함께 제공 되고 있다.
한국사이버결제 관계자는 “에어아시아의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시간별 선착순 프로모션을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있고, 에어아시아의 홈페이지를 통한 연간 결제대금은 기존 당사의 해외가맹점들 전체 거래대금을 뛰어 넘는 수준이다.”라고 전했다.

업계에서는 이번 에어아시아 홈페이지 결제서비스 제공을 계기로 한국사이버결제가 본격적으로 해외 직구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대 할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