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산후조리원·산부인과에서 출생 신고 가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내년 1월부터 산후조리원과 산부인과 찾아가 출생신고 상담, 출생신고서 등 비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앞으로 동작구에서는 산후조리원과 산부인과에서도 출생 신고가 가능하게 된다.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구민들의 출생신고 편의를 위해 산후조리원과 산부인과에 출생신고서와 육아정보 리플릿을 비치하고 현장 방문을 추진한다.
이창우 동작구청장

이창우 동작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이로써 동작구 산후조리원, 산부인과를 이용하는 주민들은 내년부터 출생신고를 하기 전에 구청, 동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비치된 서류로 출생신고서 작성 및 육아정보 리플릿을 활용, 아기 성장에 대한 계획을 세울 수 있게 됐다.

구는 아기 부모들이 미리 작성한 출생신고서로 구청 등을 방문, 신고 할 수 있어 시간절약과 육아 관련 정보를 여러 부서에 문의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내년 1월부터 연중 실시하기로 했다.

이번 시책은 산후조리원을 찾아가 재원중인 산모를 대상으로 출생신고 방법 등을 설명하면서 출생관련 민원서비스를 병행할 예정이다.
구는 산후조리원별로 담당자를 지정, 월 1회 이상 정기적인 현장을 방문하고 출생신고와 관련 작성요령을 비롯한 구비서류, 처리절차 등 궁금한 사항에 대해 1:1 전화상담도 실시할 계획이다.

또 육아정보와 관련 보건소 등 기능부서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 주요상담 및 민원내용을 분석, 개선사항 마련 등 사후 조치할 계획이다.

이에 산후조리원 등 수요자를 찾아가는 맞춤형 행정서비스가 제공되고 출생 및 육아관련 정보 제공으로 주민만족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2014년도 동작구 가족관계등록 접수 처리 실적을 보면 총 1만567건 가운데 출생신고가 3808(36%)건으로 단연 높다.

홍순천 민원여권과장은 “가족관계등록 신고 중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출생신고 대상자를 찾아 지역 내 산후조리원 등에 출생관련 상담과 육아정보 안내를 통해 구민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구민들에게 신뢰 받는 고품격 감동 행정 서비스가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