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MS의 증강현실(AR)기기 홀로렌즈에 음성비서 '코타나' 추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마이크로소프트의 증강현실(AR)기기 '홀로렌즈'

마이크로소프트의 증강현실(AR)기기 '홀로렌즈'

AD
원본보기 아이콘


홀로렌즈에 코타나 추가하자는 의견 제기
MS, 이용자 의견 중 상위 3개 채택할 것
보름동안 3500개 아이디어 쏟아져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의 증강현실(AR)기기 홀로렌즈에 MS의 음성 비서 서비스 '코타나'가 탑재될 가능성이 제기됐다.

13일(현지시간) 정보기술(IT) 전문매체 벤처비트에 따르면, MS의 홀로렌즈에 대한 아이디어를 모으는 웹페이지에서 코타나를 홀로렌즈에 탑재해달라는 의견이 두 번째 높은 평점을 받고 있다.

MS는 지난 1일 개발 중인 홀로렌즈에 대해 사람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이 같은 공간을 열었다. MS는 이 중 반응이 좋은 3가지 아이디어를 실제 제품에 채택할 계획이다.
코타나는 MS의 게임 '헤일로'에서 등장하는 가상현실(AI) 캐릭터로 MS는 AI를 탑재한 음성 비서 서비스에 이 같은 이름을 붙였다. 코타나는 사용자의 음성 명령을 통해 앱을 실행하거나 정보를 찾는 기능 외에 사용자의 습관을 파악해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준다.

'LookltsKris'이라는 이용자는 "홀로그램에 코타나를 추가해 실제 사람처럼 질문에 대답하고 착용자와 상호 작용할 수 있으면 좋겠다"며 "홀로렌즈에 대답하고 스마트폰으로 대답할 수도 있을 것 같다"고 제안했다.

가장 많은 평점을 받고 있는 의견은 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LoL)' 이(e)스포츠 경기를 홀로렌즈로 관람하자는 내용이다.
헤일로 게임 속 '코타나'

헤일로 게임 속 '코타나'

원본보기 아이콘

'FatedTitan'이라는 이용자는 ""홀로렌즈를 통해 LoL 경기를 관전하면, 유명 스트리밍 사이트 등에서 경기를 보여주는 '옵서버'의 시야에 구애받지 않고 게임 전체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며 "소환사의 협곡으로 들어가 맵 전체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까이서 교전 지역을 관람할 수 있다"고 했다.

온라인 게임 '카운터 스트라이크' 경기를 홀로렌즈로 볼 수 있게 해달라는 내용이 세 번째 높은 평점을 받고 있다.

이밖에 홀로렌즈를 착용한 채 운전을 할 때 교통 정보를 미리 보여주는 기능, 악보를 악기 위에 직접 보여주는 기능, 별자리 설명을 해주는 기능 등 보름 동안 3500여개의 아이디어가 제안됐다.

MS는 내년 1월 11일까지 이 웹페이지를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MS는 지난 10월부터 홀로렌즈의 개발자키트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제품의 가격은 3000달러(약 350만원)이며, 내년 1분기부터 순차적으로 배포될 계획이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