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 첨단용두 산이고운 1순위 마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첨단 용두 산이고운 투시도)

(첨단 용두 산이고운 투시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1순위 경쟁률 기타지역 포함 8.07대1로 전세대 마감"
"단지 인근 초중고교와 공원, 상업시설 등 우수한 입지"
"첨단생활권 중심 자리에서의 분양으로 주목 끌어"
" 12월 9일(수) 당첨자 발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산이건설(주)가 지난달 27일 분양한 ‘첨단 용두 산이고운’이 성공적으로 청약을 마감했다.
3일 금융결제원 아파트투유에 따르면 ‘첨단 용두 산이고운’의 1순위 청약 접수 결과 기타 지역 포함 8.07대1의 경쟁률로 1순위에서 청약을 마쳤다. 220세대 모집에 기타 지역을 포함하여 총 1,639명이 몰렸다.

‘첨단 용두 산이고운’은 수요층에서 선호도가 가장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 면적으로 지하1층~지상 23층, 3개동 규모로 총 220세대가 공급된다.

‘첨단 용두 산이고운’은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용두동에서도 중심자리로 꼽히는 자리에 교통, 교육, 자연, 생활 여건에서 탁월한 입지와 4베이 혁신 평면 등 공간구성에서 앞선 중소형 아파트로서의 실속까지 갖췄다.
◆첨단생활권을 이끄는 자리

‘첨단 용두 산이고운’은 쾌속교통망에 단지 앞 공원과 도보권 초중고교 및 편리한 상권으로 첨단생활권에서도 앞선 입지를 갖춘 아파트로 평가받고 있다.

‘첨단 용두 산이고운’은 임방울대로와 하서로에 모두 접한 더블 대로망을 통해 광주 시내 어디든 빠른 접근성을 자랑한다. 임방울대로와 하서로가 교차하는 사거리에서 첨단2지구 GS자이아파트와 접한 자리로 용두동에서도 최고의 자리로 꼽히고 있다.

단지 바로 앞에 약 3,000㎡ 규모의 어린이 공원이 있어 쾌적한 환경을 자랑하며, 도보권에 양산초, 용두초, 용두중, 빛고을고 등 명문학군이 형성되어 있고, 학원가도 잘 갖추어져 든든한 교육환경까지 갖추었다.

무엇보다 첨단2지구와 붙은 자리로 첨단2지구의 편리한 상권과 학원가 등을 공유할 수 있어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갖추었다.

‘첨단 용두 산이고운’은 광주 지하철 2호선 계획이 확정될 때 초역세권 아파트로 올라서게 된다. 이에 따른 프리미엄은 확정 시 뿐만 아니라 착공 시점과 개통 시점에도 추가로 발생되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역조합아파트 난립 속, 안정성 갖춘 일반분양 아파트

최근 광주에 지역주택조합이 우후죽순 설립되고 있다. 최근 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토지구입문제나 추가분담금 등 문제로 입주시점이 늦춰질 수 있고, 사업주체가 조합임에도 불구하고 시공예정사인 건설사를 전면에 내세워 마치 일반 아파트를 분양하는 것처럼 포장하는 등 안정성 차원에서 문제점을 드러내고 있어 보다 주의를 요하고 있다.

이에 반해 ‘첨단 용두 산이고운’은 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보증하고, 검증된 신뢰의 건설사 산이건설(주)가 분양하는 일반 아파트로서 빠른 입주와 안정성을 확보했다.

◆혁신 평면을 갖춘 중소형 구성

‘첨단 용두 산이고운’은 전용면적 84㎡ 등 단일 면적으로 전세대가 중소형으로 구성되어 대출부담 등이 적은 편이다.

무엇보다도 전세대 4-베이 구성, 전세대 남향배치로 채광과 통풍 및 수납공간까지 고려한 혁신 평면으로 공간감을 최대한 높여 트렌드에 민감한 수요자들의 눈높이에 맞췄다.

게다가 전 동 필로티설계로 저층부 세대의 사생활을 배려했고, 스케일 있는 단지 내 상가로 원스톱 라이프를 가능하게 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12월 9일 당첨자 발표

‘첨단 용두 산이고운’분양 관계자는 “첨단2지구와 양산지구를 잇는 중간지점에 위치해 편리한 주거 환경과 향후 역세권 프리미엄에 대한 기대와 혁신평형설계 및 고급스러운 단지 조성 등을 통해 실거주자는 물론 투자자들에게도 상당한 메리트가 있어 성공 분양으로 연결된 것 같다”고 전했다.

‘첨단 용두 산이고운’주택전시관은 서구 치평동 산이건설(주) 본사 바로 앞 자리에서 개관 중이다. 12월 9일 수요일에 주택전시관과 홈페이지에서 당첨자를 발표한다.

분양문의: 062)376-6660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