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이지와인, 이탈리아 ‘베끼아토레’ 와인 3종 국내 출시

최종수정 2015.11.23 08:14 기사입력 2015.11.23 08:14

이탈리아 최대 와인협동조합에서 출시하는 최우수 고품격와인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와인전문 공급사 이지와인이 이탈리아 ‘베끼아토레’ 와인을 국내에서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베끼아토레(Vecchia Torre)’는 ‘오래되고 유서깊은 ‘탑’이라는 뜻으로, 골퍼들 사이에서는 ‘베끼아’의 ‘V’와’ ’토레’의 ‘T’가 ‘승리를 부르는 완벽한 티샷’을 의미하며 ‘VT’와인으로 이름이 높다.

베끼아토레는 1959년에 설립돼 현재 1240개에 이르는 와이너리가 참가한 이탈리아의 최대 와인 협동 조합이다. 이탈리아 최남단의 아드리아해와 타란토만이 연결된 살렌토 반도가 생산지로, 지역 특유의 환상적인 기후가 4000년이 넘는 와인 양조 전통과 결합돼 환상적인 풍미를 지녔다.

해외에서는 AWC VIENNA 2014년 올해의 최우수 이탈리아 와이너리에 선정되는 등 크게 인정을 받고 있으며, 생산되는 와인들은 해외 유수의 와인경진대회에서 최우수와인으로 선정되며 와인매니아들 사이에서는 ‘이탈리아 와인의 왕자’로 불리고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베끼아토레 와인은 ‘베끼아토레 살리스 살렌티노 리제르바(Vecchia Torre Salice Salentino Reserva)’, ‘베끼아토레 살리스 살렌티노 로소(Vecchia Torre, Salice Salentino Rosso)’, ‘베끼아토레 샤도네이(Vecchia Torre Chardonnay)’ 등 총 3종이다.

베끼아토레 살리스 살렌티노 리제르바는 입안에 가득 차는 블랙베리향과 코코아와 바닐라가 섞인 듯한 부드럽고 달콤한 향이 함께 나는 게 특징이다. 완벽한 균형감과 파워풀한 구조감을 가지고 있는 레드와인으로, 스테이크나 닭요리에 잘 어울린다.

베끼아토레 살리스 살렌티노 로소는 잔에 와인을 따르면 생기가 넘치는 듯한 루비컬러와 연한 가넷 레드가 눈을 즐겁게 하는 것이 큰 특징으로 컬러가 화려하다. 동시에 복합적인 베리향과 과일향이 일품으로, 부드러운 맛과 기분 좋은 끝 맛이 매력적이다.

위의 두 종의 레드와인과 함께 소개되는 화이트와인 베끼아토레 샤도네이는 트렌디하고 아름다운 라벨디자인만큼 화려하고 고운 황금빛과 신선하고 우아한 열대과일향이 특징이다. 달지 않고 드라이한 맛과 목 넘김에 긴 여운이 남게 하는 것이 일품인 와인으로, 신선한 회, 조개요리, 구운 생선요리나 탕 요리에도 잘 어울리는 등 양식뿐만 아니라 한식과도 궁합이 맞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AD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화제 컨텐츠

AD

포토갤러리

  • [포토] 클라라 '완벽한 S라인' [포토] 현아 '왜 이렇게 힙해?' [포토] 나연 '상큼한 미소'

    #국내핫이슈

  • [포토] 태연 '청량한 미모' [포토] 리사 '시크한 눈빛' [포토] 설현 '늘씬한 몸매'

    #연예가화제

  • [포토] 서현 '막내의 반전 성숙미' [포토] 엄정화 '명불허전 댄싱퀸' [포토] 이소연 "몸매 비결은 1일 1식"

    #스타화보

  • [포토] 미나 '자기관리의 정석' [포토] 야노시호 "45세 넘고 약해져 운동" [포토] 제시 '탄탄한 몸매'

    #몸매종결자

  • [포토] 킴 카다시안 '완벽한 건강미' [포토] 킴 카다시안 '넘사벽 카리스마' [포토] 킴 카다시안 '파격적 패션'

    #해외스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