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녘, 아이유의 '제제'에 화날 수 밖에 없는 이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이유 '챗셔' 앨범 사진 속 제제의 모습. 사진=출판사 동녘 페이스북 캡처

아이유 '챗셔' 앨범 사진 속 제제의 모습. 사진=출판사 동녘 페이스북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아이유의 신곡 '제제'가 소설 '나의 라임오렌지나무'의 제제를 재해석한 것으로 알려져 사람들의 갑론을박이 뜨거운 가운데 한 네티즌이 '동녘'이 이 사태에 민감할 수밖에 없는 이유를 추측해 눈길이 쏠리고 있다.

5일 동녘 측은 공식 페이스북에 '아이유님. 제제는 그런 아이가 아닙니다'라는 제목의 장문의 글을 남겼다.
동녘은 "제제는 다섯 살짜리 아이로 가족에게서도 학대를 받고 상처로 가득한 아이입니다"라며 "'나의 라임 오렌지나무'는 상처 받고 있을 수많은 제제들을 위로하기 위한 책이기도 하구요. 이런 작가의 의도를 이렇게 평가하다니요"라며 유감을 표했다.

또 "제제의 이중적 모습은 심각한 학대에 따른 반발심과 애정결핍"이라며 "이를 두고 제제를 잔인하고 교활하다고 하는 것은 잘못된 해석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후 논란이 불거지자 동녘은 한 매체와 인터뷰를 갖고 입장을 밝히기도 했다.
이에 한 네티즌이 자신의 SNS에 "동녘 출판사가 이번 논란에 특히 화난 이유를 알았다"며 의견을 제시했다.

이 네티즌은 "동녘이 '나의 라임오렌지나무'를 번역, 출간하는데 엄청난 공을 들였다고 한다. 원작자의 자전적 소설이고 어린 아이들에 대한 글이다 보니 설득이 힘들었다고…. 그래서 번역가도 원작자 나라에 대해 빠삭하고 외교 관련으로 일했던 사람을 배정 했었단다"며 일화를 공개했다.

이어 "그렇게 힘들게 출판한 책이다. 30년 전에 직접 작가의 나라(브라질)로 가서 작가를 만나 설득을 했다고 한다"며 동녘 출판사에 대해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한편 아이유는 지난달 23일 한남동 언더스테이지에서 열린 토크쇼에서 "제제가 가진 성질이 섹시하다고 느꼈다. 그 아이의 두 가지 모습에도 소설을 끝까지 읽으면서 제제를 응원하고 사랑하게 됐다"며 "내가 '밍기뉴'가 되서 제제에게 하는 말이다"라고 밝힌 바 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