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텔링크, 팬오션 위성통신서비스·전자해도시스템 동시 수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SK텔링크가 국내 벌크선 규모 1위 해운사인 팬오션의 위성통신서비스 및 전자해도시스템을 동시 수주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사간 서비스 도입 계약에 따라 SK텔링크는 팬오션 전체 76척 선박 중 30척에 위성통신서비스를, 일부 10척 선박에는 전자해도표시시스템을 순차적으로 설치할 예정이다.
팬오션은 지난 수 년 간 ‘KT Sat’ 위성통신서비스를 이용해 왔으며, 현재 ‘인말새트(Inmarsat)’ 위성을 통해 전화, 데이터, 팩스 등의 통신을 제공하는 ‘플리트브로드밴드(FleetBroadband)’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SK텔링크가 제공하는 위성통신서비스 역시 ‘인말새트’ 위성을 활용해 동일한 통신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만 전자해도표시시스템 월정액과 연계해 요금을 전체적으로 저렴하게 제공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전자해도표시시스템은 선박에서 사용하는 기존 종이해도 대신 컴퓨터로 해도정보와 주변 정보를 표시하는 장치이다. 항해자의 항해계획과 항로감시를 돕기 위해 항해용 센서들과 연결되어 매 순간 선박정보 및 주변정보와 함께 해도정보를 선택적으로 표시한다.
또 운항과 관련한 데이터를 디지털로 확인하여 선박의 안전 운항을 강화할 수 있다. 향후에는 위성통신을 통해 주요 정보를 자동으로 업데이트하여 선박의 안전운항 강화에 활용될 계획이다.

SK텔링크가 2014년 6월 자사의 유무선 기간통신 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선보인 ‘SK스마트샛(SK Smart Sat)’ 서비스는 ‘인말새트(Inmarsat)’, ‘인텔셋(Intelset)’ 등의 위성을 통해 제공되는 위성통신 서비스다.

선박과 육지, 항공기 등 위성통신이 필요한 영역에서 전화, 팩스는 물론 고품질 데이터 통신까지 지원한다. 또한 전자해도시스템을 월정액으로 이용할 수 있어 도입을 원하는 해운사의 구축비용 부담을 덜어준다.

SK텔링크는 SK해운, 현대상선에 이어 팬오션 등 주요 대형 고객을 수주함에 따라 기존 KT Sat 위주의 위성통신서비스 시장에 주요 공급자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또한 전 세계 어디서나 초고속 고품질의 데이터 통신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VSAT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안태호 SK텔링크 기업사업본부장은 “이번 팬오션 수주는 위성통신과 전자해도표시시스템을 연계해 고객의 요구사항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성과물”이라며, “앞으로도 선박과 육지, 항공기 등 위성통신이 필요한 모든 영역에서 경쟁력 있는 위성통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