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10명 중 7명 “핼러윈 파티 원한다”…최고 인기 분장은 ‘미니언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체 응답자의 72% ‘핼러윈 파티 참여하겠다’…20대 82%, 40대 이상도 66%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우리나라에서도 연령대에 관계없이 핼러윈 파티에 긍정적인 의견을 보이는 등 핼러윈 데이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22일 G마켓이 ‘핼러윈데이’를 앞두고 10월 14일부터 20일까지 고객 642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72%가 ‘기회가 된다면 핼러윈데이 파티에 참석하겠다’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대별로는 20대와 30대가 각각 82%, 75% 파티 참석 의향이 있다고 답하는 등 핼러윈데이에 대한 관심도가 높게 조사됐다. 40대와 50대에서도 파티에 참석하겠다는 응답이 각각 68%, 60%로 나타났다. 그러나 정작 핼러윈데이 파티를 경험한 이들은 많지 않았다. 핼러윈데이 파티 경험을 묻는 질문에 전체의 69%가 ‘없다’고 답하는 등 10명 중 3명 가량만이 핼러윈 파티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최고의 핼러윈데이 파티 분장으로는 여성의 높은 지지를 얻은 ‘미니언즈’가 24%의 응답률로 1위에 오르며 20% 응답률을 보인 ‘아이언맨’을 눌렀다. 이어 ‘마틸다’(15%), ‘킹스맨’(14%), ‘화생방실 클레오파트라’(13%), ‘사도세자’(8%) 등이 뒤를 이었다.
꼭 한 번 해보고 싶은 핼러윈데이 파티 분장으로는 뱀파이어, 처녀귀신 등 ‘호러 캐릭터’(37%)가 1위에 올랐다. 이어 엘사, 아이언맨 등 ‘영화 캐릭터’(29%)가 2위로 조사됐다. 핼러윈데이 파티에 꼭 필요한 아이템으로는 ‘복장’(31%)이 1위로 꼽혔다. ‘가면’은 29%로 2위를 차지했다. 초콜릿, 사탕, 쿠키 등의 간식은 17%, 호박바구니 등 인테리어 소품은 16%, 메이크업용 화장품은 7%로 조사됐다.

핼러윈데이가 다가오면서 관련 제품 수요도 증가하는 추세다. G마켓이 최근 2주(10월6일~10월19일) 동안 핼러윈데이 관련용품 판매 현황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46% 증가했다. 분장소품, 파티의상 등 이벤트ㆍ파티용품은 57% 늘었으며, 캔디류 31%, 아이메이크업 제품 판매는 51% 늘어났다.

이러한 수요를 반영해 G마켓은 오는 25일까지 ‘핼러윈데이 LET’S PARTY’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핼러윈 파티 의상과 데코용품 등을 최대 54% 할인 판매한다. 인기상품으로는 ‘핼러윈데이 성인 의상’(2만원~3만4000원), ‘파티공구 가면 모음’(1만5900원~2만3400원) 등이 있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