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알집매트, 실리콘 유아매트 최초 출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제이월드산업(대표 한중희)의 알집매트는 실리콘 박막 코팅 기술로 만든 유아매트(실리온)를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실리온 유아매트는 매트 표면에 천연에서 유래된 실리콘을 이중 코팅하는 방식으로 생산된 제품이다.
실리콘은 천연에서 추출된 물질로 환경 호르몬 걱정이 없고 피부에 안전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런 장점으로 인해 그 동안에는 주로 젖병과 장난감 등 유아용품에 사용돼 왔는데, 이번에 알집매트가 업계 최초로 실리콘을 유아매트에 적용하는데 성공한 것이다.

알집매트는 메디컬 분야에 쓰이는 특수 실리콘을 PU소재에 마이크로 단위로 아주 얇게 특수코팅을 하는 방법을 사용했다. 겉보기에는 PU소재와 다를 바 없지만 실리콘의 장점을 고스란히 갖췄다는 것이 업체의 평가다.

알집매트 관계자는 "아이들의 생활공간인 매트에 실리콘을 적용시켜 안전성과 내구성 및 방수기능을 강화했다"면서 "또 실리콘의 특성상 미끄럼 방지가 탁월하고 소음발생을 최소화시켜 놀이방매트로서도 좋을 뿐만 아니라 매트 위에 떨어진 각종 먼지나 불순물 제거기능도 탁월하다"고 설명했다.
알집매트의 실리온 유아매트는 내달 알집매트 온라인쇼핑몰(http://www.alzipmat.com)
을 시작으로 온라인몰과 홈쇼핑까지 확대 판매될 예정이다. 업체는 실리콘유아매트가 인체안전성을 극대화시키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현재 15개국에 수출되고 있는 알집매트는 이번 ‘실리온’ 공정 이외에도 다양한 친환경 공정으로 로하스 인증과 국내 ‘KC’ 인증을 비롯해, 미국안전기준인 ‘ASTM’, 유럽안전기준인 ‘CE’, ‘아토피안심마크’ 등 국내외 친환경 인증들을 획득했다.

또 이 제품들은 유아 부상방지 및 층간 소음 차단효과가 뛰어난 6중 알집구조로,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한 층간 소음 저감테스트에서도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