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野혁신위, "조은 교수, 새정치연합을 부탁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혁신위원회가 18일 공식해단을 선언했다. 혁신위는 해단 기자회견을 통해 당내 일각의 오픈프라이머리 도입 요구에 대해서는 '기득권 사수를 위한 반혁신'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김상곤 새정치연합 혁신위원장은 이날 국회 기자회견문을 통해 혁신위의 공식 해단을 공식화하는 동시에 당을 향한 쓴소리를 내놨다. 김 위원장은 "혁신위는 공식적인 해단을 선언한다"며 "국민과 당원이 있었기에 혁신안이 있을 수 있었고 정당한 절차에 의해 당헌과 당규로 의결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다만 김 위원장은 "혁신안이 없어 혁신을 못한 것이 아니다. 실천하지 않았기에 혁신할 수 없었던 것이다"라며 실천을 강조했다.
특히 그는 최규성 새정치연합 의원 중심으로 현역 의원 79명이 내년 총선에 오픈프라이머리를 도입해 후보자를 선출할 것을 요구하는 의총 소집 요구서를 제출한 것을 직접 거론하며 "이는 선출직공직자평가위원회(이하 평가위원회)의 평가를 통한 하위 20% 공천배제, 강화된 예비후보자 검증을 통한 도덕성 강화 등 당헌·당규로 채택된 혁신위원회의 시스템 공천안을 무력화시키기 위한 시도이자 기득권 사수를 위한 반혁신"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최고위원회에 대해서도 아직까지 의결되지 않은 선출직공직자평가 시행세칙의 처리를 요구했다. 김 위원장은 "평가위원회 위원장이 임명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시행세칙이 의결되지 않았다"며 "평가위원회의 시행세칙은 실력, 정체성, 도덕성이 있는 후보를 선출하기 위한 첫걸음"이라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혁신의 실천적 책무는 선출직공직자평가위와 조은 위원장에게 넘어갔다"며 "평가위원회는 선출직공직자평가와 시스템 공천안 등 혁신안 실천을 위해서 무소의 뿔처럼 혁신의 길로 가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아울러 "최고위원회와 당의 모든 구성원은 평가위원회에 대한 무한한 믿음과 권위를 부여해야한다"고 요구했다.
이외에도 김 위원장은 당의 노선과 관련해 "경제민주화와 복지국가 건설은 우리당 최고의 당면과제"라며 "민생복지정당으로 수권정당이 되어 줄 것"을 요청했다. 아울러 "실력, 정체성, 도덕성을 갖춘 인재가 경제민주화와 복지국가를 책임지는 민생복지정당을 우리는 반드시 만들어야한다"며 인적쇄신 역시 당부했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