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드래곤 플라이트' 개발사 넥스트플로어, 퍼블리싱에 도전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민규 넥스트플로어 대표

김민규 넥스트플로어 대표

AD
원본보기 아이콘

국민 모바일게임 '드래곤 플라이트'의 넥스트플로어
장기 흥행 노하우로 퍼블리싱 사업에 도전
내년 상반기까지 3종 게임 출시할 것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국민 모바일게임 '드래곤 플라이트'의 개발사 넥스트플로어가 퍼블리싱 사업에 진출한다. 개발사와 퍼블리셔 간 하나의 게임을 공동으로 개발하는 전략으로 '드래곤 플라이트'의 흥행 신화를 이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민규 넥스트플로어 대표는 15일 서울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 "넥스트플로어가 하려는 퍼블리싱은 퍼블리싱과 공동개발이 함께 포함된 개념"이라며 "기회 초기부터 함께 고민하고, 우리가 가진 라이브 노하우와 기술력을 전파하고 함께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밝혔다.

넥스트플로어는 '드래곤 플라이트', '엘브리사' 등 그동안 자체 개발한 게임만 출시해왔다.

이 중 '드래곤 플라이트'는 2012년 출시한 이후 23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해 국민 모바일게임에 등극했다. 특히 카카오게임하기에 탑재되면서 카카오톡과 캐주얼 게임의 시너지를 증명했다. 이 게임은 현재까지 구글 플레이 매출 기준 30위권을 기록하고 있다.
카카오캐릭터가 등장하는 '프로젝트 K(가칭)'

카카오캐릭터가 등장하는 '프로젝트 K(가칭)'

원본보기 아이콘

넥스트플로어는 '드래곤 플라이트'를 장기적으로 흥행시킨 노하우를 바탕으로 퍼블리싱 사업에 도전한다. 내년 초까지 '프로젝트 K(가칭)', '크리스탈 하츠', '데스티니차일드' 등 3개의 게임을 퍼블리싱 할 계획이다.
김 대표는 "우리는 게임의 초기 지표만 보고 게임의 성패를 판단하지 않고, 성과가 좋지 않으면 끝없이 개선해 서비스 해왔다"며 "유저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계속 추적해 보다 재미있는 게임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 중 '프로젝트 K'는 카카오캐릭터를 활용한 모바일게임이다. 최근 카카오캐릭터가 등장해 엄청난 흥행을 거두고 있는 '프렌즈팝'과 같은 방식으로 넥스트플로어와 개발사 이노에이지가 개발한 게임에 이들 캐릭터를 더한다는 계획이다. 게임의 장르와 출시 시기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크리스탈 하츠'는 스타트업 개발사 DMK가 개발하는 모바일 RPG로 내년 1분기 중 출시 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데스티니 차일드'는 '창세기전'과 '블레이드앤소울'의 아트 디렉터 김형태 시프트업 대표와 공동으로 개발하는 게임이다.

퍼블리싱과 함께 넥스트플로어는 '드래곤 플라이트'를 개발했던 '인디 정신'으로 자체 개발작도 지속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넥스트플로어는 사내 독립 개발 스튜디오 '지하연구소'를 설치해 자사 소속 디렉터들이 회사 차원의 프로젝트 외에도 다양한 실험이 가능하도록 독립성을 보장하고 있다.

또, 각각의 디렉터를 중심으로 프로젝트를 구성하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능력 있는 디렉터에게 게임 개발 결정권을 최대한 존중해 보다 새로운 게임을 만들어내기 위해서다.

김 대표는 "영화가 개봉을 하면 관객들은 영화사보다 영화감독을 주목한다"며 "우리도 마찬가지로 회사보다는 스타 디렉터를 키우는 환경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