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컬러마케팅으로 색달라진 화장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향상된 제품력과 제품 특성을 컬러로 강조해 소비자 이해 높여
소비자의 소유욕을 일으키는 컬러 콜라보레이션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컬러마케팅은 제품이 지닌 컬러가 사람들의 감성적인반응을 이끌어내는 요소로서 소비자의 제품 선택에 중요한 부분이며다. 이는 곧 제품 판매율로 직결된다는점에서 유통 업계에서 중요한 마케팅 방법으로 활용되고 있다.
특히 최근들어 색에 민감한 뷰티 업계가더욱 컬러 마케팅에 신경 쓰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는 것. 예를들어 소비자에게 제품의 새로워진 특징과각인되고자 하는 이미지를 더욱 돋보이게 하기 위한 방법으로 패키지 컬러를 변화시킨 사례를 꼽을 수 있다.

그 외에도 컬러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특성을 담은 컬러 제품명으로 제품을 강조하는 등 다양한 컬러 마케팅 사례를 찾아볼 수있다.

뉴트로지나 관계자는 “최근 뉴트로지나는 ‘노르웨이젼 포뮬러’ 라인을 업그레이드 출시하면서 그동안의 브랜드 시그니처 컬러였던 ‘블루’에서 ‘레드’로 패키지컬러의 대대적인 변경을 시도했으며 애칭까지도 ‘레드라벨’로 붙이는 등 컬러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뉴트로지나는 40년 전통의 바디 보습케어 라인인 기존 ‘노르웨이젼 포뮬러’에 새롭게 개발된 모이스춰 밴드 포뮬러 함유로 업그레이드된인텐시브 라인 ‘노르웨이젼 포뮬러 레드라벨’을 선보였다.

소비자들로부터 보습력을 인정받은 제품이지만 이보다 더 좋아진 제품력을 소개하기 위해 파란 컬러의 패키지에서 강렬한 레드 컬러로 바뀌면서 업그레이드 된 점을 시각적으로강조한 것.

이 제품은 모이스춰 밴드 보호막이 마치 밴드처럼 피부를 감싼 듯 수분을 잡아줘 피부 깊숙한곳까지 촉촉함을 전달하고 극심한 건조로 인한 피부 손상까지 개선해주는 극건성 피부를 위한 제품이다. 특히플로럴 향과 허브향이 어우러진 ‘노르웨이 헤어’향도 추가돼 바디 보습과 함께 기분까지 산뜻하게 해준다.

LG생활건강의 메이크업 브랜드 VDL는 세계적인 색채전문기업 팬톤(Pantone)과 협업하여 올 가을 가장 잘 어울리는 컬러를 엄선한 아이 메이크업 제품‘브이디엘 엑스퍼트 컬러 아이북 6.4 No.3’를 출시했다.

트렌드 컬러와 아시아 여성의피부색을 고려해 엄선된 열두개의 아이 컬러가 담긴 제품으로 베이직 뉴트럴부터 핑크, 토프, 베이지, 브라운 등 다양한 구성됐다. 페미닌 누드 아이 룩을 클래식하고 트렌디하게 연출 가능하며 매트, 새틴펄, 고반사 메탈릭, 글리터의 다양한 텍스쳐 구성이 특징. 각 컬러에 베이스(B), 리드(L),컨투어(C), 하이라이터(H)의 메이크업 단계표기를 하여 쉽고 균형 잡힌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바닐라코는 가을 시즌 주력 제품으로 ‘화이트 웨딩 드림 크림’ 출시했다. 순백의 신부처럼 화사하고 빛나는 피부를 연출해준다는 의미로 제품명에 ‘화이트’를 넣어 화이트닝 제품임을 직관적으로 보이도록했다. 이 제품은 피부에 환하고 투명한 빛을 부여하는 화이트닝 제품으로, 펄과 같은 광택을 표현하는 ‘마이크로 블루밍 파우더’가 함유돼 바르는 순간 즉각적으로 화사해지는 것이 특징이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고대병원,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 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