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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T 코리아, 125년의 전통을 간직한 '로스만'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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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리적인 가격으로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로스만의 에어플러스 공간필터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BAT 코리아)가 올해로 탄생 125주년을 맞은 인터내셔널 담배 브랜드 '로스만(Rothmans)'을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로스만 시리즈는 로스만 5MG와 로스만 1MG 총 두 종으로 출시되며 41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오는 5일 판매된다.
125년의 역사와 전통을 간직한 로스만은 1890년 영국의 담배 판매업자였던 루이스 로스만(Louis Rothman)이 런던에 작은 가게를 열면서 시작돼 1905년 에드워드 7세로부터 영국 왕실에 담배를 공급할 수 있는 특권을 부여 받은 브랜드이다.

1957년에는 세계 최초로 일반사이즈 필터 담배를 출시한 바 있으며, 1980∼1990년 대에는 월드 스포츠카 챔피언십과 F1 월드 챔피언십에 참여하는 등 대중에게 친근한 브랜드로 성장해왔다. 현재 로스만은 호주, 러시아, 뉴질랜드 등 60여 개 국가의 성인 흡연자들이 많이 찾고 있는 브랜드 중 하나이다.

BAT 코리아는 우수한 품질의 담배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자 했던 루이스 로스만의 철학을 계승해 로스만 시리즈 2종을 41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한 에어플러스(Air+) 공간 필터를 통해 성인 흡연자들이 보다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을 경험할 수 있게 했다.
로스만의 패키지는 125년이라는 역사 동안 살아 숨쉰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명확하고 대담한 전면로고와 이를 감싸는 타원 밴드는 로스만 브랜드 고유의 이미지를 투영했으며 두 마리의 사자와 왕관을 나타낸 문양, 'Since 1890'의 문구가 로스만이 담고 있는 125년 역사를 강조한다.

BAT 코리아의 가이 멜드럼(Guy Meldrum) 사장은 "125년의 역사를 지닌 로스만 브랜드는 부드럽고 풍부한 맛을 선호하는 한국 성인 흡연자들이 즐길 수 있는 우수한 제품"이라며 "뛰어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을 고루 갖춘 로스만이 국내 담배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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