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애플, 맥 'OS X 엘 캐피탄' 무료 업데이트 시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애플 맥 'OS X 엘 캐피탄'

애플 맥 'OS X 엘 캐피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애플은 30일(태평양표준시)부터 맥 운영 체제인 'OS X 엘 캐피탄(El Capitan)'의 무료 업데이트를 맥 사용자들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OS X 요세미티의 기능과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엘 캐피탄은 윈도우 관리, 내장 애플리케이션과 스포트라이트 검색 기능의 업데이트로 보다 편리한 맥 경험을 제공한다.
앱 실행과 이동, PDF 파일 열기, 이메일 접근과 같은 일상생활 속 활동들에 보다 빠르고 민감하게 반응하도록 개선됐다.

크레이그 페더리기 애플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부문 수석 부사장은 "맥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이유는 강력한 성능의 OS X 덕분"이라며 "엘 캐피탄은 작은 부분에서부터 맥의 경험을 세련되게 하고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켜 큰 변화를 만들어 냈다"고 강조했다. 그는 "OS X 베타 프로그램의 피드백도 굉장히 긍정적이었다"며 "이제 고객들이 새로운 엘 캐피탄을 통해 맥을 더 좋아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엘 캐피탄을 통해 한층 간결해진 미션 컨트롤은 사용자가 열어둔 윈도우를 한 눈에 보고 정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한 번의 스와이프로 열려있는 모든 윈도우를 싱글 레이어로 보고 재배열 할 수 있다. 보다 빠르게 원하는 윈도우를 찾아낼 수도 있다.
데스크톱이 복잡해지면 윈도우를 간단히 스크린 상단에 드래그하는 것만으로 작업을 위한 새로운 공간을 생성할 수 있다. 새로운 스플리트 뷰(Split View) 기능은 전체화면에서 자동으로 두 개의 윈도우를 나란히 배열해 사용자가 방해받지 않고 두 개의 앱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포트라이트는 더욱 지능적으로 개선됐다. 이를 통해 주식, 날씨, 일기 예보, 스포츠 경기 결과, 스케줄·순위, 운동선수에 대한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4월에 해리슨에게 받은 이메일' 또는 '어제 작업했던 프레젠테이션'이라고 간단하게 입력하는 것만으로도 정확한 파일을 찾을 수 있다.

OS X 내장 앱은 한층 더 향상됐다. 사파리의 사이트 고정(Pinned Sites) 기능은 사용자가 즐겨찾는 웹사이트를 열고 활성화된 상태로 유지하며, 새로운 음소거 버튼은 어느 탭에서든 브라우저 오디오를 빠르게 음소거할 수 있게 한다. 메일의 'Smart Suggestions' 기능은 메일 메시지에 나타난 이름이나 이벤트를 인식해 한 번의 클릭으로 연락처나 달력에 추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iOS에서처럼 스와이프를 통해 메시지를 삭제할 수 있고, 전체 화면으로 메일을 사용하면서 여러 개의 이메일을 이용할 수 있다. 사진 앱에서는 위치를 수정하거나 변경 사항에 대한 설명을 일괄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앨범을 날짜 또는 제목 순으로 정리할 수 있다.

메모 앱에 사진, PDF 파일, 동영상 파일 등을 '드래그 앤 드롭'으로 추가할 수 있고, 공유 메뉴를 통해 사파리 웹 링크나 지도의 위치 등과 같은 콘텐츠를 다른 앱에서 바로 가져와서 추가할 수도 있다. 'Easy-to-create' 체크리스트 기능으로 중요한 할 일을 관리할 수 있고, 새로운 첨부 파일 브라우저는 첨부 파일을 하나의 간단한 뷰로 정리해 찾고자 하는 파일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아이클라우드통해 사용가능한 모든 기기에 메모가 동기화 되며, 한 기기에서 메모를 생성하고 다른 기기에서 수정을 하거나 작업을 완료할 수 있다.

엘 캐피탄은 2009년 이후에 출시된 모든 맥을 지원하며 2007~2008년에 출시된 일부 모델도 지원한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