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MTS대상]고객신뢰대상 삼성증권, '엠팝(mPOP)'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현우 기자]삼성증권의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인 '엠팝(mPOP)'은 모바일 접근성과 고객 편의성을 강화한 서비스로 인정받고 있다.

퀵패널을 이용한 시세조회 및 다양한 종목 검색과 종목 분석 컨텐츠 뿐만 아니라 두번 터치로 주식주문이 가능해 매매속도에 있어서 강점을 보유하고 있다는 평가다.
주요 전략콘텐츠는 서비스 가입자간 실제 계좌의 보유종목, 투자현황, 포트폴리오 수익률, 관심종목 등을 공유하는 '투자자클럽 서비스'등을 갖추고 있다. 이와함께 기술적 분석에 따른 종목 정보를 제공하는 '종목발굴 서비스'와 전문 트레이더들의 매매기법과 분석기법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마이더스 툴'도 제공한다.

해외주식매매에 특화된 서비스도 삼성증권이 자랑하는 기능이다. 'mPOP 해외주식'은 환전부터 주식 주문까지 원스톱 처리가 가능하며 다양한 해외뉴스를 비롯해 해외기업들의 재무제표까지 확인할 수 있다. 미국, 일본, 홍콩 등 해외 증시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국제 원자재 시세 조회도 가능하다. 예약주문기능을 활용하면 미국 등 현지시간에 투자가 어려운 해외주식도 매매할 수 있다.

온라인 자산관리를 강화한 'mPOP 자산관리' 앱(app)은 추천상품 서비스와 실시간 상담서비스가 강점이다. 펀드, 주가연계증권(ELS) 및 파생결합증권(DLS)은 물론, 채권, 랩어카운트 등의 금융상품에 투자가 가능하다.
고객이 투자상담을 원할 경우 실시간 채팅으로 자산관리사(PB)와의 투자상담을 받을 수 있고 알리미 서비스를 제공해 사후 관리도 가능하다. 다년간의 경험을 갖춘 PB들로 구성된 온라인고객 전용 자산관리상담센터(1577-4100)로 연결돼 언제 어디서나 자산관리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엠팝 라이프(mPOP life)' 등 모바일에 최적화된 펀(fun) 콘텐츠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무료로 최신 가요와 팝송을 들을 수 있고 골프장 무료 부킹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연극, 영화, 뮤지컬, 콘서트 등 문화 공연을 매월 250명에게 무료 제공하는 등 비금융컨텐츠에 있어서도 차별화된 서비스를 자랑한다.

권용수 삼성증권 스마트영업팀장은 "MTS는 너무 많은 기능과 화면을 구현하면 상대적으로 속도에서 손해를 볼 수 있어 개발단계부터 '빠르고 편하게'라는 모토를 염두에 두고 만들었다"며"고객 만족과 신뢰를 높이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우 기자 knos8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