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리스만은 지난 7월 프랑스에서 처음 공개됐으며 전세계 언론과 일반인을 대상으로는 이번 프랑크푸르트모터쇼가 첫 공식 데뷔 무대다. 르노그룹 내에서 D세그먼트를 주력으로 개발, 생산해 온 르노삼성차가 탈리스만 개발에 참여했고 내년 국내 부산공장에서 생산, 판매할 예정이어서 국내서 뜨거운 관심을 끌고 있다.
탈리스만은 르노-닛산 얼라이언스가 공동으로 사용하는 커먼모듈패밀리(CMF)플랫폼의 최상위 아키텍쳐인 CMF D을 적용했다. 르노는 CMF로 연구비와 부품원가를 절감하는 대신, 디자인, 품질, 혁신, 서비스 부문에 개발 예산을 집중해 왔다.
르노 유럽지역을 총괄하는 스테판 뮬러 부회장은 현지 간담회에서 "이전에 BMW 와 폭스바겐에도 있었는데, 이들과 비교해 봐도 탈리스만이 성공할 거라는 확신이 있다"면서 "탈리스만은 갖고싶게 만드는 매력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품질을 가진 차다. 따라서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을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프랑크푸르트(독일)=이경호 기자 gungh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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