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화학, 수처리사업 속도 낸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처리용 역삼투압 필터 공장 완동

[아시아경제 고형광 기자] 지난해 4월 수처리 사업에 진출한 LG화학이 내달부터 역삼투압 필터를 본격 생산한다.
LG화학은 최근 충북 청주에 수처리 역삼투압(RO, Reverse Osmosis) 필터 전용공장을 완공하고, 9월부터 상업 생산에 들어간다고 26일 밝혔다.

LG화학은 지난해 8월부터 이 공장을 짓기 시작했으며, 총 400억원 정도가 투자됐다. 청주 RO 필터 전용공장은 LG화학이 이미 확보하고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고분자 합성 및 가공 기술과 미국 NanoH2O가 보유하고 있던 나노복합물질 반응 기술을 적용해 세계 최고 수준의 해수담수화용, 산업용, 가정용 RO 필터 전(全)제품을 생산하게 된다.

구체적으로 이 곳에서 생산하는 RO 필터는 핵심 소재인 멤브레인에 나노복합물질을 첨가해 기존 제품 대비 역삼투압 성능을 최대 30%까지 끌어올려 정수에 들어가는 에너지 사용량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또한 해수담수화용 필터의 경우 업계 최고 수준의 염분 제거 성능(제거율 99.85%)을 구현했고, 미국 국가위생국(NSF)의 음용수 수질관리 인증규격인 NSF standard 61의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LG화학은 향후 시장 성장에 발맞춰 생산라인 증설 및 라인당 생산성 증대 활동을 통해 2018년까지 생산 규모를 세계 상위 기업과 동등한 수준으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LG화학은 2020년 2조원 규모의 세계 시장에서 점유율 10% 이상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LG화학 관계자는 "LG화학은 수처리 시장의 급속한 성장에 대비해 R&D 역량을 총 동원해 이 분야에 대한 연구개발을 진행해 왔다"며 "이번 청주 RO 필터 전용공장의 가동을 시작으로 공격적인 글로벌 시장 개척을 통해 글로벌 수처리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화학은 지난해 4월 해수담수화용 RO 필터 분야에서 독보적 기술력을 보유한 미국 NanoH2O(나노에이치투오)사를 인수하며 수처리 사업에 본격 진출했다. 역삼투압(RO, Reverse Osmosis) 필터는 높은 압력을 가해 반투막을 통해 물 분자만 통과시켜 물을 정화하는 방식을 말한다. 가정용 뿐만 아니라 산업용으로도 널리 쓰이고 있다.



고형광 기자 kohk010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뚫었다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