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도시공사 청렴 고삐죈다…'서약식 및 결의문낭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시공사가 17일 수원 권선구 공사 회의실에서 최금식 사장을 포함한 20여명의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실천 서약식 결의대회를 가졌다.

공사는 이번 결의대회에서 이권개입 금지, 알선ㆍ청탁 금지 등 5개 실천사항을 공표햇다. 또 향후 청렴서약을 전 직원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김영선 경기도시공사 윤리경영지원실장은 "청렴은 선택이 아닌 의무"라며 "이번 청렴서약을 계기로 모든 직원이 솔선수범해 투명한 조직문화를 구축하고 윤리경영을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사는 앞서 청렴도 제고를 위해 직무관련자와의 사적인 접촉제한, 퇴직자 이해충돌방지, 징계현황 공개제도 등을 도입했다.

또 직무관련 의무고발 대상도 확대했다. 특히 부패행위 사전 차단을 위한 청렴계약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 제도는 50만원 이상 모든 계약 체결 시 발주담당자의 청렴서약서 제출하는 제도다. 이외에도 공사는 청렴마일리제, 청렴담당관제를 운영하고 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