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담양군, 인문학 교육특구 지정신청 공청회 개최

최종수정 2015.08.04 15:43 기사입력 2015.08.04 15:43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문승용]

12일 담양군청 대회의실…인문학과 교육에 관심 있는 군민 누구나 참여
담양군은 ‘인문학 교육특구 지정’신청을 위한 주민공청회를 오는 12일 오후 3시 담양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중소기업청에 신청서를 제출하기 앞서 주민 의견수렴을 위해 주민과 교육관계자, 관련전문가 등 200여명이 참석해 의견제시 및 토론하는 자리로 특구계획(안) 설명에 이어 광주교육대학교 황윤한 교수와 담양 출신 문순태 작가, 학부모 대표자 등이 참석해 주제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이에 앞서 담양군은 지난달 28일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특구위치와 면적, 특화사업자, 공청회 일자 등을 공고하고 18일까지 사업계획안 열람 및 의견 접수를 받고 있따.
9월에는 군의회 의견 청취 후 사업 계획안을 확정해 9월 중 중소기업청에 특구지정 신청서를 제출하고 연내 지정을 마칠 계획이다.

특구 계획은 ‘인본중심 인문학 생태교육도시 담양’을 비전으로 사람과 자연, 교육이 어우러지는 인문학 생태도시 조성을 목표로 2개 전략, 4개 추진과제, 18개 단위사업으로 추진된다.

또한, 생태인문학 컨텐츠개발과 인본중심 인문학 계승·발전, 인문학 융합경제, 인문학 인프라구축 등을 주 내용으로, 인간중심 생명도시와 인문학 창조융합경제도시를 통해 담양을 국내최고의 인문학특구로 육성하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군은 담양군 일원 95만9166㎡를 인문학 교육특구로 지정하고 올해부터 2019년까지 담양의 가사문학과 선비문학, 대나무의 인문학적 가치 등 특성화된 인문학 교육인프라를 구축하고 백년대계의 지역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청회를 통해 주민들의 의견 수렴과 군 의회 의견 청취 등을 거쳐 특화 사업의 내실화를 기할 것”이라며 “인문학특구와 교육에 관심 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석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문승용 기자 msynews@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