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흥군, 농수산물 수출 3891만불 기록…전남 3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최경필]

전남 고흥군이 지난해 유자차, 김, 미역, 다시마 등 농수산물 수출실적이 3891만불로 전남지역에서는 3위를 기록했다.

전남 고흥군이 지난해 유자차, 김, 미역, 다시마 등 농수산물 수출실적이 3891만불로 전남지역에서는 3위를 기록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전남 고흥군이 지난해 유자차, 김, 미역, 다시마 등 농수산물 수출실적이 3891만불로 전남지역에서는 3위를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에 고흥군은 지난 29일 고흥문화회관에서 박병종 군수를 비롯한 농어업인, 기관단체장, 공무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소득 농어업인 인증패 및 수출탑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지난해 기준으로 고소득 농어업인 다이아몬드클럽 21명, 골드클럽 73명에게 인증패 및 인증서와 품목별 소득왕 16명에 대해서는 인증패를 수여했다.

고흥군은 매년 농림어가 소득조사를 실시해 고소득 농어업인을 선정하고 있다. 1억~2억원은 ‘골드클럽’, 2억원 이상은 ‘다이아몬드클럽’ 회원으로 지정하고 품목별 소득왕도 선발해 각각 인증패(인증서)를 수여해왔다.
고흥군은 올해부터 지역 수출업체들도 격려하기 위해 수출탑도 신설해 해외 마케팅 전략으로 수출시장에 진출, 고흥군에서 생산된 지역 농수산 특산품을 널리 알리고 수출실적이 우수한 한성푸드(2000만불)와 명천어촌계(500만불), 두원농협(100만불) 등 3개 업체 대해 수출탑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수여식에 이어 김동신 ㈜솔로몬기업 전략연구소장의 ‘변화시대의 생존전략’이란 주제로 특강이 펼쳐졌다.

박병종 군수는 “오늘 농어업인 여러분이 거둔 성과는 단순한 숫자가 아닌 고흥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원동력이며, 우리 농어업이 지역발전을 견인해 나갈 수 있다는 상징이다”며 “우리 스스로 경쟁력을 키우면서 ‘부농의 꿈’을 만들어 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며 다함께 잘사는 고흥 만들기 비전5000 프로젝트 추진에 모두가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한편, 고흥군의 고소득 농어업인 인증패 수여식은 올해까지 4회째로 소득실적인 1억~2억원인 골드클럽 수여자가 726명, 2억원 이상인 다이아몬드클럽 수여자가 164명에 이르고, 품목별 소득왕은 59명에 이른다.

지난해 전라남도 농수산물 수출실적은 수산물 실적이 높은 완도군이 6300만불로 1위, 나주시가 4600만불로 2위를 기록했다.



최경필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