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LG전자에 따르면 올레드 TV 유통 전문가는 올레드 TV의 패널 생산부터 제품 판매까지의 과정을 견학하고, 올레드의 압도적인 화질을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LG전자 측은 "올레드 TV를 찾는 고객이 늘어나면서 판매사원이 프리미엄 TV의 가치를 보다 효율적으로 전하도록 하자는 것이 이번 프로그램의 취지"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LG전자는 최근 LG베스트샵 대표 100여 명을 대상으로 세계 최대의 올레드 TV 패널 생산기지인 LG디스플레이 파주 공장 견학을 진행했다. 이번 견학에서 화질의 정의와 구성요소, 올레드 TV의 특징 등을 소개하고 LCD TV 등 다른 제품들과의 화질 비교를 통해 올레드 TV의 우수성을 설명했다.
LG전자는 또 소비자 행동·소비심리·비즈니스 매너 등도 교육과정에 추가할 계획이다. LG전자는 교육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LG 올레드 TV 명장' 뱃지를 수여해 판매사원의 자신감과 고객 신뢰도를 높일 계획이다. LG전자는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육성된 올레드 TV 유통 전문가들이 올레드 TV 대중화의 첨병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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