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워크숍은 '태국 패션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브랜드 개발 및 관리'를 주제로 태국의 패션 산업 종사자 및 관련기관 정부인사 등 약 100여명을 대상으로 4일간 집중 연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태국은 아세안의 무역, 관광업, 쇼핑의 중심지로서 최근 몇 년간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가 진출하여 사업을 대폭 확장하는 등 유럽과 아시아 패션 브랜드에 있어서 매력적인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에 이번 워크숍은 브랜드 개발 체험을 통해 패션산업의 부가가치 제고, 전자상거래와 비즈니스 적용 방안 등 태국 패션 산업 종사자들에게 실질적인 역량개발에 도움을 주고 아울러 잠재력을 발전시켜 글로벌 시장성을 확보하게 하는데 중점을 두고 기획됐다.
김동선 기자 matthew@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