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北 "미국의 대화 타령은 기만…한반도 비핵화 막는 것은 미국"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동선 기자]북한은 12일 미국 때문에 한반도 비핵화가 안되고 있다며 "미국의 대화 타령은 기만"이라고 비난했다.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논평에서 "미국은 조선반도 비핵화를 철저히 말아먹고 조선반도 정세를 계단식으로 격화시킨 장본인의 책임에서 결코 벗어날 수 없다"고 주장했다.
통신은 최근 미국 국무부가 "6자회담 재개 여부는 전적으로 우리(북한)에게 달렸다"며 대화 재개를 촉구한 데 대해 "이것은 판에 박힌 대화타령으로 세계를 기만하며 아시아태평양지역에서의 새 전쟁 준비를 다그치려는 미국의 추악한 권모술수"라고 반박했다.

또 "우리 공화국은 오래전부터 전제조건 없는 대화 재개를 주장하고 실현을 위해 성의있는 노력을 기울여왔으나 미국이 갖가지 부당한 전제 조건을 내걸며 가로막았다"고 강변했다.

통신은 북한이 한반도 긴장 완화를 위해 한미 합동군사연습을 임시로 중지하면 핵실험도 임시로 중단하겠다고 제안했으나 미국은 이를 거부하고 군사연습 강행으로 답했다며 한반도 긴장 고조의 책임을 미국으로 돌렸다.
이어 한미 군사훈련과 미국 무기의 남한 배치, 한미 연합사단 설치 등을 예로 들며 "평화와 안정을 파괴하고 핵전쟁의 불구름을 몰아오는 침략자, 도발자는 미국"이라고 강조했다.

조선중앙통신은 "결국 미국과 괴뢰패당이 입버릇처럼 외워대고있는 북핵 및 미싸일위협이라는 것은 핵선제 타격수단을 남조선에 끌어들여 핵전쟁준비를 최종완성하고 임의의 시각에 우리 공화국과 주변나라들을 핵선제공격하기 위한 저들의 음흉한 목적을 실현해보려는 기도의 발로"라고 주장했다.

통신은 "러시아 외무성이 6자회담의 재개와 이 문제의 외교적 해결은 조선반도와 그 주변의 군사정치정세의 완화를 통해서만 가능하다고 밝힌 것은 우연이 아니다"고도 했다.




김동선 기자 matthe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