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라이카 카메라, 풀 프레임 카메라 '라이카 Q' 발매

최종수정 2015.06.11 14:20 기사입력 2015.06.11 14:20

댓글쓰기

라이카 Q

라이카 Q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라이카 카메라는 M카메라 이후 처음으로 풀 프레임 센서를 장착한 디지털 카메라 '라이카 Q'를 발매한다고 11일 밝혔다.

라이카 Q는 오리지널 라이카 렌즈인 '라이카 주미룩스 28mm f/1.7 ASPH.'와 2400만 화소의 풀 프레임 CMOS 센서를 장착해 렌즈와 센서의 최적의 조합으로 우수한 결과물을 만들어낸다. 장착된 28mm 렌즈는 단렌즈지만 디지털 프레임 선택모드로 35mm, 50mm의 화각의 촬영도 가능하다.
새롭게 개발된 '라이카 마에스트로 2 프로세서'를 탑재해 초당 10장까지 높은 해상도의 이미지 처리가 가능하며 콤팩트 풀프레임 카메라군에서 가장 빠른 오토 포커싱 기능을 자랑한다.

또한 라이브 뷰에서 구현되는 포커스 피킹 모드(컬러 라인으로 선명하게 포커싱 가이드라인 제공), 라이브 뷰 줌 모드(포커싱 포인트 확대)와 같은 매뉴얼 포커싱 기능과 어느 상황에서나 컨트롤이 가능한 368만 화소의 전자식 뷰 파인더는 카메라 사용을 편리하게 해준다. 라이카의 전통 디자인을 고수해 독일에서 제작된 이 제품은 최상의 자재 사용으로 뛰어난 내구성을 갖췄으며 완벽한 그립감을 선사한다.

이 외에도 초당 30~60 풀 프레임컷의 풀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와이파이 기능을 이용해 타 기기로 즉각적인 영상이나 사진 전송이 가능하다.
라이카 Q와 다양한 액세서리는 이날부터 라이카 스토어 강남점, 충무로점, 그리고 라이카 부티크 해운대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정품 등록 시 디지털 이미징 프로그램 어도비 포토샵 라이트룸을 무료로 제공한다.

출시 기념으로 본사 직영 라이카 스토어 강남점에서 라이카 Q 체험 공간을 이날부터 오는 27일까지 운영한다. 문의 1661-0405.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