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 통계, 관심 사항, TV 취향 등 개인 정보 공개 서비스
전략적 광고 가능 VS 프라이버시 침해
오디언스 인사이트는 특정 트위터 계정에 팔로우(친구맺기) 한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공개하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팔로워들의 인구 통계, 관심 사항, TV 취향, 생활 습관, 모바일 이용 행태, 상품 구매 정보 등을 알 수 있다.
이는 트위터를 이용해 제품을 홍보하려는 광고주들에게 상당한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자신의 제품을 구매할 타겟 층에 대한 정보를 파악해 광고를 전략적으로 집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가령 바디워시 제품을 광고하려는 업체는 이 서비스를 이용해 잠재 고객들이 최근에 구매했던 제품과 관심 사항을 인식하고 그에 맞춘 광고를 할 수 있다.
트위터 측은 이에 대해 "오디언스 인사이트를 개발하는 동안 개인정보 문제는 가장 심각하게 고려된 사안"이라며 "광고주에게 전달되는 정보는 해당 팔로워들의 통합 정보이기 때문에 개별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는 보호될 것"이라고 했다.
현재 이 기능은 특정한 분야에 대한 정보만 공개하고, 내달부터는 점차적으로 공개 범위가 확대된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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