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페이스북 샌드버그 COO 남편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페이스북의 셰릴 샌드버그 최고운영책임자(COO)가 남편상을 당했다. 샌드버그의 남편이자 서베이몽키닷컴의 최고경영자(CEO) 데이비드 골드버그가 사망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향년 47세.

데이브 골드버그는 부인 샌드버그와 함께 미국을 떠나 외국여행을 하던 중 전날 저녁 숨졌으며 사망 원인은 즉각 알려지지 않았다. 샌드버그는 2일 오전 항공편으로 미국으로 돌아온 것으로 알려졌다.
고인의 형인 로버트 골드버그는 이날 밤 페이스북을 통해 "믿을 수 없는 충격과 슬픔"이라며 "셰릴 샌드버그의 사랑받는 남편이자 훌륭한 두 아이의 아버지인 동생이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다"고 밝혔다. 그는 사인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다.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도 자신의 페이스북에 "데이브 골드버그는 놀라운 사람이었으며 그를 알고 있다는 점이 기뻤다"며 "샌드버그 COO와 그의 가족에 애도를 표한다"고 밝혔다.

숨진 골드버그는 하버드대에서 역사학과 행정학을 공부하고 1989년 졸업한 후 컨설팅업체 베인 앤드 컴퍼니와 캐피톨 레코드(미국의 옛 EMI 계열사)에서 직장생활을 하다가 1993년 CD롬으로 배포되는 '론치 미디어'라는 디지털 음악 잡지를 차렸다. 그는 론치 미디어를 2001년 야후에 매각했다.
골드버그는 로스앤젤레스(LA)에서 일하던 1996년 샌드버그를 처음 만났으며 야후 뮤직 부사장으로 재직 중이던 2004년 당시 야후의 온라인 광고 영업 부사장이던 샌드버그와 결혼했다.

이후 샌드버그는 2008년 페이스북 COO가 됐으며 골드버그는 2007년 벤치마크 캐피털로 이직했다가 2009년 온라인 설문조사 업체 서베이몽키로 옮겼다. 골드버그는 임직원이 12명밖에 되지 않던 서베이몽키를 450명이 넘는 큰 조직으로 키웠으며, 이 회사는 작년 말 기업가치를 20억달러로 평가받아 2억5000만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샌드버그는 자신의 저서 '린 인'에서 배우자의 지지가 없으면 여성의 커리어에 장애가 된다고 지적하며 내 남편은 '진정한 파트너'이며 골드버그와 결혼한 것은 자신의 인생에서 최고의 결정이었다고 밝혔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