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민형배 광산구청장 1일 용산구청 근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4일 민형배 광산구청장 답방, 용산구청 방문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지난 2일 호남 고속철도(KTX) 정식 개통으로 서울과 호남 ‘반나절 생활권’이 도래했다.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역사적인 철도 개통을 기념하기 위해 광주송정역이 위치한 광주광역시 광산구와 ‘구청장 일일 교환근무’를 추진한다.
지난 3일 성장현 용산구청장이 광산구청을 방문한데 이어 14일에는 민형배 광산구청장이 용산구청을 방문한다.

두 단체장 모두 호남 KTX를 통해 왕래한다.

특히 출발지인 용산역은 용산구에 소재하고 있으며 호남 고속철도 1단계 구간 개통의 종착역인 광주송정역은 광주 광산구에 위치하고 있어 두 단체장의 교환근무가 세간의 이목을 끌고 있다.
오는 2020년 2단계 구간으로 목포역까지 개통 예정이다.

호남 고속철도는 2004년 대한민국의 고속철도 시대가 열린 지 11년만의 경사로 용산역에서 광주송정역까지 소요시간이 불과 1시간 33분이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왼쪽)과 민형배 광산구청장

성장현 용산구청장(왼쪽)과 민형배 광산구청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전까지 대전 이남 지역은 고속선로가 설치되지 않아 서대전을 지나면 시속 150~220km로 운행됐다. 서대전까지는 평균 300km이다.

이번 개통으로 이전 보다 용산역~광주송정역 구간이 1시간 이상 단축된다.

구는 철도 개통으로 서울과 광주·전남 지역의 교류 확대는 물론 상생발전을 위한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추진하게 됐다.

민형배 광산구청장은 14일 호남 KTX를 통해 용산역에 도착, 일일 근무를 개시한다.

오전 7시59분 광주 송정역을 출발, 오후 6시49분 광주 송정역에 도착하게 된다.

용산역 도착 후 곧바로 용산구청으로 이동하며 성장현 용산구청장이 맞이할 예정이다.

구의회 방문에 이어 청사 라운딩을 진행하며 용산구 통합관제센터, 용산아트홀 대극장 등 용산구가 자랑하는 주요 시설을 안내할 예정이다.

청사 라운딩 (북카페 ‘청마루’ → 하늘공원 → 용산구 통합관제센터 →용산구 원어민외국어교실 → 용산아트홀 대극장 → 용산구인터넷방송국)

특히 최근 안중근 의사 순국 105주년을 기념해 추모식이 열리는
등 의사의 가묘를 모신 곳으로 화제가 된 효창원과 인근에 위치한 구
립용산노인전문요양원을 방문한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지난 3일 광주송정역 방문을 통해 광주·전남 지역의 염원인 호남 고속철도 개통의 기쁨을 몸소 느낄 수 있었다”며 “이번 교환근무를 통해 용산구와 광산구는 물론 서울과 호남 지역의 상생과 활발한 교류가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