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분기 신규매장을 분석한 결과 배달 위주인 '레귤러' 매장이 50개, 카페형 매장인 '비어존'이 35개로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한 배달위주의 매장이 다소 높게 나타났다. 월별로는 1월 16개, 2월 25개, 3월에 44개로 점차 신규 가맹점수가 늘어나는 추세를 보였다. 3월은 bhc 창사이래 월 기준 최고치다.
폭발적으로 가맹점이 늘어나고 있는 것에 대해 bhc는 뿌링클 제품의 인기에 따라 가맹점의 매출이 상승하면서 예비창업자들이 큰 관심을 가졌기 때문이며 이외에도 매장을 오픈하기에 입지 조건이 좋은 지역이 충분히 있어 bhc에 대한 선호도가 높기 때문인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조태진 기자 tjj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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