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BO, 올 시즌 관중 목표 836만명…전년比 28.5% ↑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15년 KBO 리그 구단별 관객 유치 목표[사진 제공=한국야구위원회(KBO)]

2015년 KBO 리그 구단별 관객 유치 목표[사진 제공=한국야구위원회(KBO)]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나석윤 기자] 한국야구위원회(KBO)가 27일 프로야구 열 개 구단이 정한 목표 관중수를 바탕으로 2015 타이어뱅크 KBO 리그 관중 유치 목표를 발표했다.

올 시즌 KBO 리그 목표 관중은 총 836만2000명(경기당 평균 1만1614명)으로, 이는 지난해 기록한 650만9915명(경기당 평균 1만1302명)보다 28.5%가 증가한 수치다. 2015시즌에는 정규리그 총 경기수가 기존 576경기에 720경기로 전년대비 144경기, 각 구단 홈경기도 64경기에서 72경기로 여덟 경기가 2012년(715만6157명) 기록을 넘어선 역대 최다 관중 달성에 도전한다.
잠실구장을 홈으로 사용하는 LG와 두산은 각각 총관중 128만명과 125만명을 목표로 잡아 최다 관객 1위를 노린다. LG는 지난해 관중수 116만7400명을 기록, 아홉 개 구단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두산은 112만8298명을 유치해 뒤를 이었다.

지난해 83만820명 유치애 그친 롯데는 목표 관객을 116만명으로 높여 자존심 회복에 나서고, SK도 100만명을 목표로 잡았다. 개관 첫 시즌인 2014년 66만3430명이 입장한 KIA의 홈구장 광주-KIA 챔피언스 필드는 올해 72만명을, NC는 61만2000명을 각각 목표로 정했다.

김성근 감독(72)이 사령탑에 올라 팬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는 한화도 지난 시즌(47만5126명)보다 26.3% 오른 관중 60만명을 목표로 잡았다. 넥센과 신생팀 kt의 목표 관중은 각각 60만명, 삼성은 54만명이다.


나석윤 기자 seokyun198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