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나석윤 기자] 한국야구위원회(KBO)가 27일 프로야구 열 개 구단이 정한 목표 관중수를 바탕으로 2015 타이어뱅크 KBO 리그 관중 유치 목표를 발표했다.
올 시즌 KBO 리그 목표 관중은 총 836만2000명(경기당 평균 1만1614명)으로, 이는 지난해 기록한 650만9915명(경기당 평균 1만1302명)보다 28.5%가 증가한 수치다. 2015시즌에는 정규리그 총 경기수가 기존 576경기에 720경기로 전년대비 144경기, 각 구단 홈경기도 64경기에서 72경기로 여덟 경기가 2012년(715만6157명) 기록을 넘어선 역대 최다 관중 달성에 도전한다.
지난해 83만820명 유치애 그친 롯데는 목표 관객을 116만명으로 높여 자존심 회복에 나서고, SK도 100만명을 목표로 잡았다. 개관 첫 시즌인 2014년 66만3430명이 입장한 KIA의 홈구장 광주-KIA 챔피언스 필드는 올해 72만명을, NC는 61만2000명을 각각 목표로 정했다.
김성근 감독(72)이 사령탑에 올라 팬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는 한화도 지난 시즌(47만5126명)보다 26.3% 오른 관중 60만명을 목표로 잡았다. 넥센과 신생팀 kt의 목표 관중은 각각 60만명, 삼성은 54만명이다.
나석윤 기자 seokyun1986@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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