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BHC 치킨 신메뉴 '뿌링클' 인기 고공행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뿌링클

뿌링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태진 기자]BHC는 지난해 선보인 치킨메뉴 '뿌링클'이 4개월 만에 전체 매출 50% 이상을 차지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출시된 뿌링클은 2주만에 1등 메뉴인 프라이드 치킨의 매출 비중을 뛰어넘으며 22%의 점유율을 보이기 시작해 일찌감치 대박 제품의 가능성을 보였다. 12월에는 48%로 수직 상승했고, 2월에는 60%대에 근접하는 58%를 보이며 최고치 경신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회사 측은 뿌링클이 다른 메뉴의 매출을 잠식하지 않고 독자적인 매출 상승곡선을 보이는 데 의미를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BHC는 지난해 12월 월 매출 최고기록을 작성한데 이어 지난 2월까지 3개월간 월평균 매출 100억원 이상을 기록했다.

BHC 관계자는 "치즈를 소재로 한 매직시즈닝과 찍어먹는 소스 등 맛의 차별화 뿐만 아니라 제품을 시리즈로 확대한 전략이 주효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조태진 기자 tjj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