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혀가 말했다, 봄은 맛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미각 깨우는 호텔 레스토랑
달래·더덕·우엉 등 봄나물부터 자연산 참소라까지
3~4월 제철맞은 국내산 식재료로 코스요리 선보여
사찰음식 대가·日가이세키 요리셰프 초청 특선메뉴도

사진제공=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사진제공=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춘래불사춘(春來不似春). 새해의 첫째 절기인 '입춘(立春)'이 한 달이나 지났지만 여전히 바람이 차다. 3월의 봄기운은 날씨에서도, 사람들의 옷차림에서도 느끼기 어렵다.

그래서 혀끝에 찾아오는 봄 소식이 더 반가운 건지도 모른다. 두릅, 우엉, 봄나물 등 봄 제철 식재료로 맛을 낸 요리는 눈과 입을 즐겁게 해준다. 세계 최고 수준의 셰프들이 선보이는 호텔 레스토랑 메뉴들은 보기만 해도 풋풋함이 입속을 감돈다. 미각을 깨우고, 몸에 에너지를 채워주는 게 봄 제철 식재료들을 맛보는 '미각여행'은 어떨까. 바쁜 일상과 아직 녹지 않은 어깨에 휴식을 줄 수 있을지 모른다.
서울신라호텔 레스토랑의 모토는 '전국 최고의 제철 식재료를 발굴해 그 가치를 고객에게 전하는 것'이다. 2009년부터 셰프, 구매, 식음기획 담당자들을 '식재료 TF'로 구성해 우리나라 전역에서 철마다 다르게 생산되는 최고의 식재료를 선별하고 있다. 아리아께에서는 오는 4월30일까지 국내 제철 식재료로 구성한 봄 특선 코스 요리를 선보인다. 코스는 참소라, 참돔, 두릅, 더덕, 우엉 등 3~4월에 제철을 맞이한 국내산 식재료 본연의 맛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요리로 구성된다.

서해에서 잡아올린 자연산 참소리와 고소한 참깨 소스로 맛을 낸 '참깨 소스의 참소라 구이', 봄 밥상의 대표주자인 더덕과 두릅의 색다른 맛을 볼 수 있는 '봄 향기 가득한 더덕과 두릅튀김', 완도산 참돔회, 우엉수프, 제주도 한라봉 콩 셔벗 등이 조화로운 맛을 선사한다. 저녁 코스에는 '참돔 샤부샤부'가 제공된다.
사진제공= 해비치호텔

사진제공= 해비치호텔

원본보기 아이콘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뷔페 레스토랑 섬모라에서는 3월에서 5월까지 봄을 테마로 봄나물, 사찰음식, 봄 생선 등을 이용한 봄철 미각 기행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3월에는 봄나물 향을 머금은 쇠고기 안심말이, 제주 모자반 보말 무침, 말고기 육회, 갈치 속젓, 자리돔구이, 돔베 수육, 미소소스 봄나물 피자, 천혜향 무스 케이크, 감귤 소르베 등 제주의 봄 식재료와 과일로 만든 다양한 메뉴가 준비된다. 4월에는 사찰음식의 대가이신 선재스님을 초청해 한라산 표고버섯, 톳, 유채, 미역, 귤 등 제주 특산물과 사찰음식이 어우러진 제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사찰음식을 만날 수 있다. 5월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우도 돌문어 샐러드, 제주에서 나는 쥐치로 조림한 객주림 조림, 쫄깃한 맛이 일품인 어랭이 물회, 유자 닭봉 튀김, 가리비 죽순 볶음 등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특색 있는 메뉴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의 헬시 푸드 레스토랑 '카페 아미가'는 5월31일까지 싱그러운 봄 메뉴 5종을 제공하는 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제철 재료를 이용한 들깨 수제비, 베리 샐러드, 봄나물 새싹 비빔밥, 와인 숙성 삼겹살 구이, 친환경 생 목이버섯 무침 등 다양하다. 일식당 만요에서는 4월30일까지(평일만) 일본 정통 가이세키 요리의 대가 나가쯔마 사토루 셰프의 '쇼뼞(初春, 초봄) 가이세키' 프로모션 메뉴를 선보인다. 나가쯔마 사토루 셰프가 봄을 맞아 특별히 선보이는 이번 '쇼뼞 가이세키'에는 제철 식재료를 사용해 봄의 싱그러움을 담았다. 바지락과 봄야채, 야키모노 핫슨, 계절 맑은국, 제철 사시미 5종, 해산물 나베요리, 제주산 옥도미 겐징무시 (말이찜), 게살과 제철 야채 고로케, 잡곡 주머니 솥밥, 꽃게 미소시루, 과일과 오미자 주스의 10가지 코스로 구성된다.

사진제공= 밀레니엄 서울 힐튼

사진제공= 밀레니엄 서울 힐튼

원본보기 아이콘
컨템퍼러리한 인테리어와 통 창문 너머 고층빌딩의 스카이라인과 도심정원의 전경이 일품인 밀레니엄 서울힐튼 올데이다이닝 레스토랑 '카페 395'에서도 봄요리를 선보인다. 해산물 봄야채 볶음, 봄동 무침, 돈나물 무침, 달래무침, 하루나 무침, 종삼 무침 등이 준비됐다. 아스파라거스 샐러드와 각종 허브로 장식한 디저트류도 함께 즐길 수 있다.

63빌딩 58층에 위치한 일식당 ‘슈치쿠(朱竹/SHUCHIKU)’는 오는 4월30일까지 신선하고 건강한 봄철 식재료를 활용한 봄 특선메뉴를 선보인다.

입맛을 돋우는 청어알 다시마와 죽순 산초잎 무침이 포함된 전채, 백합조개 맑은 국, 참치, 전갱이, 해초(토사카노리) 등의 봄철 계절 생선회, 도미 산초잎 된장구이와 산마 초절임, 정성 가득한 옥도미 연근 만두와 도미알 조림, 냉이, 두릅, 쑥과 같은 녹황색 봄채소 튀김과 새우게살 크림 크로켓, 전복 초희와 황신초(기미스) 소스, 식사는 지라시 스시와 바지락 조개 된장국 또는 봄 도다리 된장냄비와 멍게 덮밥 중 선택해 즐길 수 있으며 디저트로는 도라지차와 찹쌀 벚잎찜, 벚꽃젤리, 제주도 한라봉과 배 등이 제공된다.
사진제공=슈치쿠

사진제공=슈치쿠

원본보기 아이콘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