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OTT 시장 빠르게 성장 중"
구글 크롬캐스트, 지난해 전세계적으로 1000만대 판매"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구글이 국내 OTT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크롬캐스트의 성장 가능성을 예고했다. 크롬캐스트는 2014년 한 해 동안 전 세계적으로 1000만대가 팔리는 등 사용자들에 큰 관심을 불러 모으고 있다.
미키김은 이어 "크롬캐스트는 적어도 한 달에 1회 이상 꾸준히 업데이트 하며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고 있다"며 "이것이 작년 한 해 동안만 전 세계적으로 1000만대를 판매한 비결"이라고 설명했다.
지난해 5월 국내에 출시된 크롬캐스트는 HDMI 포트가 있는 TV에 꽂고 와이파이에 연결하면 평소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에서 보던 영화, 유튜브 영상, 음악 등을 TV에서 즐길 수 있게 해주는 미디어 스트리밍 기기다. 복잡한 설치 과정이나 사용법을 배울 필요가 없고,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거실과 안방에서 큰 TV 화면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해주는 것이 장점이다.
국내에는 지난해 5월 아시아 최초로 출시됐으며 하이마트, 지마켓, 옥션, 티몬, GS샵, 11번가, 삼성 테스코, 컨시어지 등 8개의 유통점에서 판매되고 있다.
한편 OTT 시장은 최근 국내ㆍ외에서 급성장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애틀러스리서치에 따르면 글로벌 OTT 시장 규모는 2013년 180억달러에서 오는 2019년 554억달러까지 성장할 전망이다. 국내 역시 OTT 시장규모가 2013년 약 500억원에서 올해 1000억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