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이라크전' 셰나이실 이라크 감독, 패배한 뒤 처음 꺼낸 말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자료사진

자료사진

AD
원본보기 아이콘

'한국-이라크전' 셰나이실 이라크 감독, 패배한 뒤 처음 꺼낸 말이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라디 셰나이실 이라크 축구 대표팀 감독이 한국과의 수준 차에서 졌다는 취지의 경기평을 내놓았다.
셰나이실 감독은 26일 호주 시드니의 스타디움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열린 한국과의 2015 호주 아시안컵 준결승전이 끝난 뒤 "어려운 경기였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가 결승에 가길 원했으나 역시 한국 팀이 매우 잘했고 수준이 높았다"며 "우리는 두 차례 실수를 했고 한국은 그 기회를 골로 연결했다"고 덧붙였다. 한국의 공격이 매우 빨랐고 세트피스도 잘 이용했다는 설명이 이어졌다.

셰나이실 감독은 결승 진출에는 실패했으나 미래를 위한 희망을 확인한 것을 위안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그는 "오늘 우리 팀에 젊은 선수가 많은데 잘해줬다"며 "월드컵 예선이 다가오고 있는데 이들이 미래를 위해 좋은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셰나이실 감독은 대회 조직위원회 일정에도 약간의 불만을 내비쳤다. 이란과의 지난 23일 8강전에서 많은 힘을 쏟았고 지난 22일 8강전을 치른 한국보다 하루를 덜 쉰 게 아쉽다고 설명했다.

셰나이실 감독은 또 "회복 시간이 짧았지만 우리 선수들이 질이 높은 축구를 열심히 했다"고 선수단을 다시 격려했다.

앞서 26일 오후 6시 호주 시드니의 스타디움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열린 2015 호주 아시안컵 4강전에서 전반 이정협의 선취골과 후반 김영권 선수가 추가골을 기록하면 2-0으로 이라크를 물리쳤다.

선제골은 이정협의 헤딩 슛으로 경기 19분에 이라크 골문을 열었다. 손흥민이 미드필드 지역 오른쪽 측면에서 얻어낸 프리킥을 김진수가 차올리고 골지역 정면에서 이정협이 정확한 헤딩 슈팅으로 이라크의 오른쪽 골대 구석에 골을 꽂았다. 후반에는 김영권이 페널티지역 정면에서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이번 이라크전 승리로 인해 27년 만에 결승에 진출 했으면 우승할 경우 55년 만에 우승컵을 안게 된다.

한편 우리나라와 결승에서 맞붙을 나라는 27일 열리는 호주-아랍에미리트와의 승자로 결승은 31일 오후 6시에 시작된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대한민국 한국- 이라크전, 대박이다" "대한민국 한국- 이라크전, 짱짱" "대한민국 한국- 이라크전, 잘 싸웠다" "대한민국 한국- 이라크전, 차두리 잘하더라" "대한민국 한국- 이라크전, 이정협 대박" "대한민국 한국- 이라크전, 손흥민 최고"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건강보험 의료수가 인상분 반영 '약값 상승' [힙플힙템] 입지 않고 메는 ‘패딩백’…11만개 판 그녀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 굳건한 1위 뉴진스…유튜브 주간차트 정상

    #국내이슈

  • 마라도나 '신의손'이 만든 월드컵 트로피 경매에 나와…수십억에 팔릴 듯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제발 공짜로 가져가라" 호소에도 25년째 빈 별장…주인 누구길래

    #해외이슈

  • [포토] 꽃처럼 찬란한 어르신 '감사해孝' 1000개 메시지 모아…뉴욕 맨해튼에 거대 한글벽 세운다 [포토] '다시 일상으로'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