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부천시, 20일 마을미술프로젝트 완공 골목길 축제

최종수정 2014.12.18 14:07 기사입력 2014.12.18 14:07

댓글쓰기

‘걷고 싶은 장미로 가는 길’ 테마로 부천로 354번길 200m 디자인… 작가와 지역주민 함께 참여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경기도 부천시는 오는 20일 도당공원에서 ‘2014 마을미술프로젝트’ 완공 기념 골목길 축제를 연다.

도당동주민센터에서 집결해 농악 길놀이 형태로 부천로에서 도당공원까지 이동하며 새롭게 디자인된 마을에 대한 작품설명이 펼쳐진다.

또 도당공원 내 작품 ‘사랑을 고백하세요’에서 제막식과 작가들의 이벤트 퍼포먼스, 작품과 함께 사진찍기가 진행되며 좋은이들·줌마댄스·온새미로 합창단 등의 공연이 이어진다.

축제에는 프로젝트 참여 작가, 보조 작가를 비롯해 시의원,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부천시와 지역작가 모임 도원행(대표 김미정)이 함께한 마을미술프로젝트는 ‘걷고 싶은 장미로 가는 길’을 주제로 지난 5월 문화체육관광부의와 재단법인 아름다운MAP 마을미술 프로젝트가 주관하는 공모에 선정, 추진됐다.
‘걷고 싶은 장미로 가는 길’사업은 부천로 354번길 약 200m에 걸쳐 문화와 예술을 매개로 마을을 새롭게 디자인하고 범죄예방 도시디자인(CPTED)을 반영한 ‘사랑을 고백하세요’, ‘소원을 말해봐’, ‘판타지아(공장벽면)’, ‘판타지아 타워(굴뚝)’ 등 4개 작품과 커뮤니티다.

이 사업으로 칙칙하던 공장벽면과 주변 환경이 밝아지고 LED등이 골목을 비춰 분위기 있고 편안한 동네로 바뀌었다. 부천시는 연인과 가족이 함께 찾는 부천의 대표 장소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윤석태 부천시 원도심지원과장은 “부천을 대표하는 작가들과 학생, 지역주민이 함께 만들어 낸 자랑스러운 장소로 입체적 시범마을 시범사업인 판타박스와 연계해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