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신용재, 18일 정오 디지털싱글 'light' 발표…싱어송라이터 면모 '과시'

최종수정 2014.12.18 08:42 기사입력 2014.12.18 08:42

댓글쓰기

신용재 /더바이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신용재 /더바이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아시아경제 장용준 기자]포맨 신용재가 솔로 앨범을 들고 팬들 곁을 찾는다.

신용재는 18일 낮 12시 디지털싱글 'light'를 발매한다. 이는 지난 해 9월 발매한 '포맨 솔로 프로젝트 #1 신용재'이후 약 1년 3개월여 만에 발매하는 솔로 앨범.

신용재는 특유의 폭발적인 보컬의 느낌보다는 힘을 빼고 듣기에 편한 보컬에 집중해 'light'를 작업했다.

듣기에 부담 없는 음악을 제공하면서도 고유의 무게를 잃지 않기 위한 마음에 'light(가벼운)함 속에 빛나는 light(빛)를 보여주고 싶다'는 뜻으로 앨범 명을 'light'로 정하게 됐다.

타이틀 곡 '너일까'는 가슴 속 두근거리는 한 사람에 대한 달콤한 세레나데. 신용재는 작사·작곡에 모두 참여해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과시했다.
가사 중 '질리도록 만나고 싶어, 당장이라도 안고 싶어' '시작해 볼까 우린 잘 어울릴 것 같아' 등은 이제 막 사랑을 시작한 남자의 설레는 심리상태를 섬세하게 표현하고 있다.

특히 중간 부분 내레이션은 소속사 식구인 가수 벤이 맡았다. 그의 애교 넘치는 목소리를 듣는 것도 이 곡의 또 다른 재미라고 할 수 있다.

데뷔 7년 차인 신용재는 2008년 포맨의 'First Kiss'를 시작으로 '자꾸만 자꾸만' '가수가 된 이유' '입만 살아가지고' '사랑하는 그대여' 등을 연이어 히트시킨 바 있다.

한편, 신용재는 19일부터 20일까지 올림픽공원 SK핸드볼경기장에서 개최되는 '바이브 X 포맨 발라드림' 콘서트를 앞두고 있다.

장용준 기자 zelra@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