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청룡영화상 송강호 "변호인, 자괴감 주기도…내 존재, 국민으로부터"

최종수정 2014.12.17 21:41 기사입력 2014.12.17 21:41

댓글쓰기

청룡영화제 송강호 [사진=SBS 방송캡처]

청룡영화제 송강호 [사진=SBS 방송캡처]

썝蹂몃낫湲 븘씠肄

청룡영화상 송강호 "변호인, 자괴감 주기도…내 존재, 국민으로부터"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배우 송강호가 청룡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며 인상적인 소감을 밝혔다.
송강호는 17일 오후 서울 종로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제35회 청룡영화제에서 영화 ‘변호인’으로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날 송강호는 수상소감을 전하며 “훌륭한 배우들과 함께 남우주연상에 노미네이트 된 것만으로도 기쁘고 송구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이 ‘변호인’이 만들어진 후 딱 1년이 되는 날이라 더 의미가 있는 것 같다”며 “‘변호인’이라는 작품은 내게 기쁨을 주기도 했지만 자괴감을 주기도 한 의미있는 작품”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그는 “배우 송강호라는 존재 자체가 대한민국 국민으로 나온다는 것을 결코 잊지 않겠다”며 “여러분들의 존경과 성원에 대단한 감사함을 느낀다”고 덧붙였다.

올해 청룡영화상에는 지난해 10월 18일부터 지난 31일까지 개봉한 총 21편의 영화가 후보 명단에 지명됐다. 이 중 영화 '변호인'(감독 양우석)이 최우수작품상, 남우주연상 등 총 10개 부문에 최다 노미네이트 됐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