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뉴욕 타임스퀘어에 최근 새로 설치된 초대형 옥외 전광판에 구글이 첫 광고를 시작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 전광판은 미국에서 가장 큰 크기로 한 달 광고료만 250만달러(약 27억5000만원)에 달할 것으로 추산된다.
25일(현지시간) IT전문매체 나인투파이브구글에 따르면 구글은 브로드웨이 45번가와 46번가 사이에 2만5000평방피트(2322.57 제곱미터) 크기의 광고를 진행, 하루 평균 30만명이 간판과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길을 지나는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안드로이디파이 웹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자신만의 마스코트를 만들어 간판에 띄울 수 있다. 또 간판을 통해 이 캐릭터로 축구나 수영 등 간단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구글은 새해 전까지 광고를 게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구글은 광고 비용을 정확히 밝히지 않았지만 한달에 250만달러 이상 들어갈 것으로 업계는 예상하고 있다. 외신들은 구글이 향후 크롬과 넥서스 제품군도 함께 광고 캠페인에 포함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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