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맥도날드, ‘2014 대한민국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 수상

최종수정 2014.11.19 15:40 기사입력 2014.11.19 15:40

댓글쓰기

맥도날드 인사팀 이은영 상무(오른쪽)가 ‘2014 대한민국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 시상식에서 독일 GWTP(Great Place To Work) 프랭크 하우저 CEO 로부터 상을 수여 받고 있다.

맥도날드 인사팀 이은영 상무(오른쪽)가 ‘2014 대한민국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 시상식에서 독일 GWTP(Great Place To Work) 프랭크 하우저 CEO 로부터 상을 수여 받고 있다.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맥도날드는 GWP(Great Work Place) 코리아가 선정하는 ‘2014 대한민국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맥도날드는 성별, 나이, 학력, 장애 등에 차별을 두지 않는 ‘열린 채용’을 지향하며, 전체 직원의 51% 가량이 여성 직원으로 매우 균등한 성비를 자랑한다.

특히 업계 최초로 대규모 주부 채용 프로그램인 ‘주부 채용의 날’을 개최해 경력 단절 여성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며 한국 사회의 고용 창출에 앞장섰다. 또 여성 직원들이 가사 및 육아와 직장 업무를 병행 할 수 있도록 유연한 근무제를 시행하고 출산휴가와 육아휴직 사용을 장려해 경력 단절에 대한 고민 없이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 등을 높이 평가 받았다.

아울러 직원들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사내 여성 직원 지원 프로그램인 ‘한국 여성 리더십 네트워크(Korea Women's Leadership Network, KWLN)’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여성 직원들이 조직 내에서 최상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은영 맥도날드 인사팀 상무는 “맥도날드는 직원들을 가장 큰 자산으로 여기고 일하기 좋은 기업 문화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앞으로도 맥도날드는 차별 없는 채용을 지향하고 체계적인 직원 교육 및 성장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좋은 일자리 창출과 선진적인 고용 문화 정착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4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은 여성의 사회 진출 기회를 확산하고 다양한 성과 창출을 장려해 선진적인 기업 문화를 만들어가는 기업에 수여되는 상이다. GWP 코리아가 조직의 신뢰경영지수(Trust Index), 조직 구성원들의 서술평가(Employee Comment), 조직의 기업문화 평가(Cultural Audit) 등 총 3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대상 기업을 선정한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