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젊은 도시' 평택에 30·40세대 몰려드는 이유 찾아보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미군기지 이전·평택-수서 GTX 개통·삼성전자 고덕단지 이전 등 호재 많아
'평택 소사벌 중흥S-클래스' 견본주택에 실수요·투자자 등 청·장년층 운집


'평택 소사벌 중흥S-클래스' 견본주택 내부 모습. 산업단지가 인접한 도시여서 30~40대 수요자들이 많이 방문해 내부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제공 : 중흥건설)

'평택 소사벌 중흥S-클래스' 견본주택 내부 모습. 산업단지가 인접한 도시여서 30~40대 수요자들이 많이 방문해 내부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제공 : 중흥건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최근 소사벌지구 분양이 많아서 유심히 지켜봤는데 청약통장 1순위 자격을 갖고 있어서 청약해볼 생각이다. 무엇보다 가격이 오를 가능성성도 있어보여 투자용으로도 괜찮을 것 같다."(평택 거주 30대 여성)

수도권 서남부 주택시장의 '핫 플레이스'로 떠오른 평택에서 중흥건설이 올해 마지막 분양에 나서자 '젊은 도시' 답게 인근 산업단지 등에서 근무하는 젊은 부부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평택역에서 차로 10분 가량 이동하니 아파트 공사가 한창인 소사벌 지구가 보였다. 조성 중인 신도시답게 새로 지은 분양을 알리는 현수막들이 눈에 많이 띄었다. 15일 오후 찾은 '소사벌 중흥 S-클래스' 견본주택은 2층부터 1층까지 기나긴 대기행렬이 이어졌다. 주로 50대나 60대가 주를 이루는 서울 시내 견본주택과 달리 어린 자녀와 함께 찾은 젊은 부부들의 비율이 80~90%였다.
이 단지는 중흥건설이 소사벌지구 B-9블록에 지하 2~지상 25층, 12개동, 1190가구 규모로 건설하는 아파트다. 전용면적 기준으로는 ▲75㎡ 198가구 ▲84㎡ 992가구로 구분된다. 소사벌 중흥S-클래스는 이 지구의 중소형 민간분양 아파트 중에서는 마지막 분양분이라는 것도 수요자들을 끌어모은 요인으로 풀이된다. 소사벌 지구 오른편에 조성되는 C블록 일대는 85㎡ 초과 물량이며 택지가 공급되지 않은 상태다.

소사벌지구는 평택에서 가장 큰 택지지구이자 비전동·통복동 구도심과 가까워 학군, 주거여건이 좋다. 평택시에서는 최근 삼성 반도체 공장 건설, KTX 역사 신설, 미군기지 이전까지 대형 개발호재들이 이어지고 있다. 내년 개통하는 KTX 수서~평택 노선의 지제역을 통하면 수서역까지 20분이면 닿는다. 사업지와 지제역을 잇는 BRT노선도 착공해 교통 여건은 한층 더 개선될 전망이다. 이밖에도 1번, 38번, 45번 국도 등 광역교통망과 경부고속도로 및 평택~제천간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다.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이 눈여겨보는 대목이다.

84㎡ 거실 모습. 모든 주택이 정남향의 판상형으로 설계돼 채광·통풍이 우수하다. (사진제공 : 중흥건설)

84㎡ 거실 모습. 모든 주택이 정남향의 판상형으로 설계돼 채광·통풍이 우수하다. (사진제공 : 중흥건설)

원본보기 아이콘


이날 견본주택에는 전셋값 부담과 평택의 미래가치를 따져 청약을 고민하는 실수요자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남편·자녀와 함께 견본주택을 찾은 30대 여성은 "평택역쪽에서 전세로 살고있는데 가격이 너무 올라서 아파트를 분양받으려고 마음을 바꿨다"고 말했다.

안성에 거주하고 있는 30대 남성은 "요즘 부동산 시장 분위기에 실 거주 목적이라면 분양받는 것도 좋다고 생각해서 들렀다"며 "최근 평택 청약이 잘되고 있고 내부인테리어나 분양가도 괜찮은 편이어서 청약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분양 관계자는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 이전 소식에 전국 곳곳에서 문의전화가 걸려오고 있다"며 "평택 구도심에서 새 아파트로 이전하려는 수요도 상당수"라고 귀띔했다.

세대 내부는 세심한 설계가 돋보였다. 모서리를 모두 곡선으로 처리했고, 숨은 공간을 모두 수납공간으로 만들어 수요자들의 편의를 배려했다. 주력인 84㎡는 4베이와 4룸으로 설계됐고 정남향이다. 84㎡에는 '맘스데스크'가 적용되는데 상·하부 모두 수납공간으로 채웠고 팬트리 외에 보조주방도 수납공간으로 쓸 수 있다. 또 자녀방 공간이 넓어 가변형 벽체 등 옵션을 적용할 필요가 없다.

75㎡는 4베이, 4룸 설계에 동남향으로 배치됐다. 워크인 팬트리를 갖췄고 안방에 드레스룸·파우더룸 제공된다. 발코니 확장 시 오븐과 쿡탑, 주방용 액정 TV, 렌지 후드, 아일랜드형 식탁 등이 모두 제공된다. 기준층 분양가는 75㎡이 2억6300만원, 84㎡은 2억9400만원대다. 확장 비용은 75㎡이 1000만원, 84㎡의 경우 1100만원이다.

청약은 1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0일 1·2순위, 21일 3순위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7일, 계약은 12월2일부터 3일간 진행된다. 같은 날 견본주택 문을 연 '비전 푸르지오'와는 중복청약이 불가능하다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소사벌 중흥S-클래스' 84㎡ 주방. 'ㄷ자'형 주방에 아일랜드형 식탁이 적용됐다. 주방 곳곳에도 수납공간이 숨어 있다. (사진제공 : 중흥건설)

'소사벌 중흥S-클래스' 84㎡ 주방. 'ㄷ자'형 주방에 아일랜드형 식탁이 적용됐다. 주방 곳곳에도 수납공간이 숨어 있다. (사진제공 : 중흥건설)

원본보기 아이콘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